"뜨거운 여름 오히려 좋아"...놓치면 후회할 인천 여행 필수코스 BEST 5
수도권과 불과 1, 2시간 거리, 간단히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 여행으로 좋은 곳 인천. 인천에는 아름다운 바다와 다양한 실내 놀거리로 하여금 여름철 방문하기 좋은 지역으로 꼽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인천 차이나타운부터 시작해 다양한 여름철 인천 여행 필수코스들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다양한 볼거리부터 먹거리까지 무궁무진한 인천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인천 여행 필수코스
- 목차 -
1. 차이나타운
2. 을왕리 해수욕장
3. 월미도
4. 트리플스트리트
5. 송도 센트럴파크
1. 차이나타운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26번길 12-17
인천역과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차이나타운을 인천 여행에서 첫 번째 목적지로 정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듯 다양한 먹거리가 많아,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차이나타운은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수많은 중국 상인들이 정착하거나 머물다 갔던 곳인데요. 약 140년이 다 되도록 오래된 역사를 가진 관광지입니다.
차이나타운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데요. 수많은 포토존이 자리하고 있고, 사진을 찍다 보면 금방 사라져 가는 시간으로 인해 놀라게 될 명소들이니 꼭 다녀가 보시길 추천드리는 필수코스입니다.
2.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관광지인 바다, 인천에도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바다를 만끽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여름이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갈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인천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서해의 특성상 뻘이 많지만, 이곳만큼은 넓게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어 모래를 사박사박 걷는 느낌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소금기 많은 물에 들어가 있으면 둥둥 떠올라 힐링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다양한 조개구이집들이 위치해 있어, 배가 고프다면 바로 들어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만약 해가 질 때까지 노신다고 하신다면,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을왕리 선착장이나 선녀바위 둘레길로 방문해 일몰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면에서 떨어지는 해를 구경하다 보면 안고 있던 스트레스가 자연스레 해소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월미도 인천 중구 북성동1가 98-352
앞서 소개해드린 인천 여행 필수코스인 차이나타운과 매우 가까이 있는 월미도는 수많은 놀거리가 많은 테마파크인데요. 연인과 방문해도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서로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월미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산책 겸 방문하셔도 좋고, 모노레일을 타고 방문하셔도 매우 좋은데요. 특히 모노레일을 타고 방문하게 되면, 청량하게 빛나는 인천 앞바다를 고지대에서 구경하실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이곳에 있는 테마파크는 어른이 놀기 좋은 곳, 아이가 놀기 좋은 곳으로 구분되어 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데요. 근처에는 월미문화로라고 활기찬 유원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니, 함께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트리플스트리트 인천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1
인천의 신도시 송도에는 트리플스트리트라는 복합문화공간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A부터 D동까지 총 4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너무나도 규모가 커서 걸어서 한참의 세월을 보내게 되는 인천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트리플스트리트의 천장에는 웨이브스카이라고 하는 볼거리가 펼쳐져 있는데요. 때로는 종이조각이, 때로는 우산이 넓게 펼쳐지며 햇빛을 가려주고 형형색색의 볼거리를 제공해 주기로 유명합니다.
거리를 거닐다 보면 수많은 소품샵이나 음식점 등 다양한 상점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때로는 부스도 운영하고 있기에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특히 일몰시간이 되면 D동의 옥상으로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공원처럼 꾸며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지만 웨이브스카이와 송도의 아름다운 야경이 어우러져 더욱 눈부신 풍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인천의 대표 핫플이라고 하면 수많은 사람들이 송도 센트럴파크를 이야기할 텐데요. 주변에 거대한 도시들과 이국적인 공원풍경으로 하여금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송도센트럴파크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둘레길을 달리기만 해도 충분히 즐거운 나들이를 즐겨보실 수 있는데요. 곳곳에는 수많은 꽃들과 초록빛이 맴도는 잔디들이 펼쳐져 있어 힐링되는 나들이가 가능합니다.
밤에는 인공수로를 따라 흘러가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문보트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이밖에도 트라이보울과 같이 수많은 포토스팟들도 있으니 사진까지 찍어가시며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시기를 추천드리는 인천 여행 필수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