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숙소를 찾을 때에는 야외에보다는 실내 인테리어나 편의시설 즐길 거리가 잘 갖춰졌는지를 따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실내 벽난로 앞에서 불멍, 설경 바라보며 눈멍 때리기 좋은 숙소들을 찾게 되죠.
겨울이면 유독 지붕에 눈이 소복히 쌓이고 은은한 나무향이 나며, 벽난로가 있는 북유럽 오두막이 생각이 납니다.
이렇게 겨울 감성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북유럽 스타일 숙소들이 가까운 국내에도 있는데요. 오늘은 따듯한 분위기를 풍기는 아늑한 북유럽 산장 스타일 국내 숙소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월악산 유스호스텔
-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월악로1372
서울에서 2시간, 제천 월악산과 충주호 사이에 위치한 월악산 유스호스텔 여름에는 월악산이 내다 보이는 야외 풀을 즐기기 위해, 겨울이 되면 오두막집을 체험할 수 있는 캐빈 하우스에 오기 위해 많은 이들이 예약 오픈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곳입니다.
월악산 유스호스텔은 1999년 문을 열고 2021년 7월 리노베이션해 재오픈한 뒤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인스타그램 명소로 입소문이 났는데요. 이 곳의 하이라이트는 캐나다 원목을 직수입해 90년대에 지어진 통나무집으로 6-70년대의 빈티지 가구들과 이탈리아산 벽난로가 어우러진 복층 객실입니다.
이 곳에 하루만 지내도 북유럽에 놀러온 듯한 착각이 들정도라 합니다. 또 아침에는 갓 구운 크로아상과 버터로 구성한 아메리칸식 조식이 룸 서비스로 제공되니 이 것 역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양평 4계절 에어비앤비
- 강원도 양평
북유럽 감성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독채 에어비인 양평 4계절을 추천드립니다. 양평 4계절은 숲 속의 작은 오두막집에서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방 안에는 불멍을 즐길 수 있는 벽난로가 있고 용문산이 내다 보이는 데크로 나가면 숲멍 때릴 수 있는 해먹도 마련돼있습니다.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끽하다 출출해지는 저녁이 되면 야외 바비큐를 할 수 있습니다. 양평 4계절은 에어비앤비에서 높은 평점을 자랑하며 슈퍼호스트가 운영해 만족스런 하루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2박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평균적으로 한 두 달 스케줄이 꽉 차 있는 만큼 미리 발빠르게 예약하셔야 합니다.
부안 변산바람꽃
-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작당길 6-7
부안 앞바다 변산반도에 위치한 변산바람꽃은 따로 홍보를 하지않아도 방문객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이입니다. 후기를 보면 다시 방문했다는 재방문 인증 글을 꽤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핀란드의 캐빈을 연상케하는 변산바람꽃은 모든 객실 모두 바다가 보이며 은은한 나무 향이 나는 숙소입니다. 특히 바다를 바라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있어 이른 저녁에 노을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변산바람꽃의 숨은 포인트 다락방에서는 방에 누워 창 밖으로 밤하늘에 뜬 별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353
서울에서도 시골 오두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홍은동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인데요. 1988년 개관한 이 호텔은 서울의 5성급 호텔로 396개의 호텔 객실, 100여 개의 레지던스 객실이 있는 엄청난 규모의 호텔입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이름에서 느껴지 듯 로비부터 해외 오래되었지만 전통있는 호텔의 느낌이 듭니다. 원목과 전체적으로 따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호텔은 무엇보다 서울 중심부에서 15분 거리라는 위치의 이점이 큰데요. 또 아늑한 실내수영장과 사우나을 즐길 수도 있으며 6개의 레스토랑도 취향대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원주 캄파슬로우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1728-3
원주 캄파슬로우는 백운산의 경치가 뛰어나고 시설 역시 깔끔해 많은 이들의 인생 캠핑장으로 꼽는 곳인데요. 그만큼 예약이 치열한 캠핑장입니다. 캄파슬로우는 캠핑을 할 수 있는 데크뿐만아니라 글램핑장도 있는데요.
글램핑은 캠핑의 낭만은 누리고 싶지만 장비 챙기는 게 엄두가 나지 않는 분들에게 제격인데요. 캄파슬로우에는 자연 속에서 머무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가구와 집기들을 모두 갖추고 있어 몸만 가면 됩니다.
뿐만아니라 요가 수업, 명상, 목공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또 추가요금을 내면 핀란드식 편백 사우나도 이용할 수 있으니 추워지는 겨울에는 한 번쯤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