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 없는 무명 동료배우 매일 차로 태워줬다는 연예인

배우 진서연을 오늘날의 위치에 있게 한 절친, 한효주
진서연 인스타그램

연예계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진서연과 한효주. 두 사람은 2012년 영화 '반창꼬'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것을 계기로, 현재까지 깊고 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반창꼬
감독
정기훈
출연
고수, 한효주, 마동석, 김성오, 현쥬니, 진서연, 정진영, 양동근, 조민기, 이동규, 이달형, 오유나, 조경훈, 유필란, 김국진, 노진영, 김서경, 김혁, 홍지원, 윤세웅, 박용제, 황준영, 이나경, 장린아, 조은비, 윤민우, 이도아, 박병렬, 안지혜, 김유리, 이나경, 정기훈, 박상민, 최현미, 홍윤정, 동희선, 이민호, 한성구, 이민호, 배윤희, 정세린, 박용수, 최세규, 최철수, 김선민, 김인양, 안지현, 김진숙, 김지환, 윤중현, 장경익
평점
2.69
반창꼬

연예계에 친구가 딱히 없다는 진서연.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효주와 절친이 될 수밖에 없었던 듯하다. 2000년대 중반부터 배우로 활동을 이어왔지만, 무명이나 마찬가지였던 그녀.

진서연 인스타그램
한효주는 나를 잘 챙겨주는 예쁜 동생

'반창꼬' 촬영 당시 소속사도, 매니저도 없이 혼자 다녔다고 하는데, 그 사실을 안 한효주가 기꺼이 자신과 같은 차에 태워서 지방 촬영을 함께 다녔다고 한다. 그러니 우정이 돈독해질 수밖에?!

독전

많이들 아시다시피 진서연은 그로부터 6년 뒤인 2018년 '독전'에서 길림성 파의 두목이자 중국 마약시장의 거물인 진하림의 아내 보령 역할을 맡아, 파격적이면서도 강렬한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배우로서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게 된다.

독전

진서연에게 '독전'을 추천한 이도 바로 한효주였다는 사실! 보령이라는 인물이 너무 센 캐릭터의 집합체라 고민했지만, 해당 역할을 연기하고 그만두면 여한이 없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는 진서연.

진서연 인스타그램

촬영을 모두 마치고 다른 삶을 찾아보자 생각하던 중 '독전'으로 이름을 알리고, 현재까지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효주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가 없었다면 어쩌면 우리는 배우 진서연의 존재를 모르고 있지 않았을까?

독전
감독
이해영
출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 김주혁, 남문철, 서현우, 강승현, 정준원, 정가람, 진서연, 이주영, 김동영, 금새록, 박성연, 김태준, 이예은, 이지민, 윤석호, 윤재인, 김대근, 이강준, 안성봉, 강지현, 황기석, 정종우, 권혁성, 김준우, 정서경, 이해영, 임승용, 임승용, 정희순, 김태경, 홍승철, 이하준, 전재욱, 오유진, 양진모, 달파란, 최세연, 강동율, 장윤정, 김정훈, 홍예영, 성지영, 안복남, 김은영, 박대수
평점
3.16

Copyright © SWIN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