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 안 생기고 쫄깃한 느타리버섯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오늘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느타리버섯볶음을 물 없이 쫄깃하고 감칠맛 가득하게 만드는 3가지 핵심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느타리버섯볶음 레시피만 따라 하면 누구나 실패 없이 완벽한 느타리버섯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안내
느타리버섯 270g, 대파 2T, 당근 35g, 쪽파 3~4뿌리, 풋고추 1개, 간장 1T, 소금 1/2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깨 1T, 식용유 1+1/2 ~ 2T, 후추 조금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

먼저 느타리버섯 270g을 준비하세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줍니다. 느타리버섯은 면역력과 혈관 건강에 좋고, 칼로리 낮아 다이어트에도 유익한 건강 식재료로 볶음으로 먹으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답니다.
이후 밑동을 약간 자르세요. 큰 것은 반으로 찢어 사용하고 작은 것은 그냥 사용하면 먹기 편합니다.

당근 35g은 채 썰어 준비하세요. 대파는 송송 썰어 2T 준비하세요. 풋고추 1개는 씨를 제거한 후 당근과 같은 크기로 썰어 놓으세요. 쪽파 3~4뿌리도 같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첫 번째 핵심 포인트입니다. 웍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와 마늘 1T을 중불에서 1분 정도 볶아 향을 내주세요.
이 기름에 볶으면 버섯 특유의 잡내는 사라지고 풍미는 훨씬 깊어집니다.

당근을 넣고 섞으세요.
두 번째 핵심 포인트입니다. 느타리버섯은 데치지 말고 바로 볶아주세요. 데치면 식감이 죽고 물이 더 많이 나와요. 바로 볶아야 쫄깃한 식감과 영양을 그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핵심 포인트입니다. 조금 볶아지면 가운데를 비우고 간장 1T을 넣어 살짝 끓여 강불에서 재빨리 볶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간장의 감칠맛과 불향이 살아나고, 버섯도 질척하지 않고 먹음직스럽게 완성됩니다.

풋고추, 쪽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처음부터 계속 강불로 볶으면 탈 수 있어 불 조절을 꼭 해가며 볶아야 타지 않고 맛있게 완성돼요.
불을 끄고 마지막에 소금 1/2T, 후추 조금, 깨 1T, 참기름 1T을 넣고 섞으세요.

쫄깃한 버섯에 아삭한 채소, 감칠맛까지 더해져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느타리버섯볶음입니다.
유용한 생활꿀팁 더 보기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