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반 헝가리 극우 총리, 기소된 트럼프에 "계속 싸워달라" 지지 보내

유세진 기자 2023. 4. 3. 2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헝가리의 극우 지도자 빅토르 오르반 총리가 3일 트위터에 지난 2016년 미 대선 당시 미 포르노 여배우와의 성관계 사실 폭로를 막기 위해 비밀리에 입막음 비용을 지불할 것과 관련, 형사 기소된 데 상관없이 "싸움을 계속하라"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에게 촉구,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보냈다.

기소장이 봉인돼 있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혐의의 정확한 성격은 분명하지 않지만, 2016년 대선 운동 기간 혼외 성행위에 대한 주장을 침묵시키기 위해 지불한 돈에서 비롯된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당시, 왼쪽))과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지난 2019년 5월13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만나고 있다. 헝가리의 극우 지도자 오르반 총리는 3일 트위터에 지난 2016년 미 대선 당시 미 포르노 여배우와의 성관계 사실 폭로를 막기 위해 비밀리에 입막음 비용을 지불할 것과 관련, 형사 기소된 데 상관없이 "싸움을 계속하라"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2023.04.03.

[부다페스트(헝가리)=AP/뉴시스]유세진 기자 = 헝가리의 극우 지도자 빅토르 오르반 총리가 3일 트위터에 지난 2016년 미 대선 당시 미 포르노 여배우와의 성관계 사실 폭로를 막기 위해 비밀리에 입막음 비용을 지불할 것과 관련, 형사 기소된 데 상관없이 "싸움을 계속하라"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에게 촉구,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보냈다.

오르반 총리는 이 같은 글과 함께 지난해 8월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전 대통령 사유지에서 둘이 만나 웃으며 악수하는 사진을 실었다.

그는 이날 트위터에 "대통령님, 계속 싸우달라! 우리는 당신과 함께 있다"고 말했다.

뉴욕 맨해튼 대배심은 지난달 31일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했다. 이는 트럼프의 개인적, 정치적, 사업적 거래에 대한 수년 간의 조사 끝에 이뤄진 것으로 그의 백악관 재탈환 시도에 갑작스런 충격을 주었다.

기소장이 봉인돼 있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혐의의 정확한 성격은 분명하지 않지만, 2016년 대선 운동 기간 혼외 성행위에 대한 주장을 침묵시키기 위해 지불한 돈에서 비롯된 것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주 검찰과 법원에 출두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어떤 잘못도 저지르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헝가리의 많은 민주주의 제도들을 없애고 비판자들로부터 공식 부패 네트워크를 감독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오르반 총리는 유럽에서 2016년 트럼프의 대선 출마를 공개 지지한 최초의 지도자였고 2020년 미 대선 때도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했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역시 오르반 총리가 지난해 4선에 도전하자 "진정으로 조국을 사랑하는 강력한 지도자"라고 오르반 총리를 치켜세우며 그의 불법 이민 단속 노력을 칭송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