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세유, 또 ‘악마의 재능’ 수집하나?...내년 합류 가능성 제기

이현우 2025. 2. 7. 22: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슨 그린우드가 뛰고 있는 올림피크 마르세유가 폴 포그바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유계약(FA) 신분 포그바의 행선지에 관심이 쏠린다.

마르세유가 그린우드에 이어 포그바에게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이현우]


메이슨 그린우드가 뛰고 있는 올림피크 마르세유가 폴 포그바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유계약(FA) 신분 포그바의 행선지에 관심이 쏠린다. 포그바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으로 이탈리아 유벤투스에서 ‘월드클래스’ 미드필더로 인정받았다. 4시즌 간 유벤투스 소속으로 활약하며 팀의 ‘리그 4연패’ 달성을 함께했다. 이후 맨유로 리턴했다. 8,900만 파운드(약 1,601억 원)라는 거액을 들여 당시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로 포그바를 데려왔다.


맨유에서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다. 이적 첫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와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후 6시즌 동안 맨유에 몸담았으나 그의 ‘활용도’와 관련한 문제가 지속해서 지적됐다.


결국 다시 유벤투스로 떠났다. 2022-23시즌 유벤투스로 돌아가며 재기를 노렸으나 부상이 발생했다.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공식전 10경기 1도움에 만족해야 했다. 그런데 지난 시즌 사건이 터졌다. 시즌 개막 직후 도핑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출전 금지 징계를 받았다.


포그바는 의도적인 약물 복용이 아님을 주장했고, 항소가 받아들여져 자격 정지 기간이 18개월로 축소됐다. 유벤투스는 작년 11월 그와 상호 합의하에 계약을 종료했다. 다음 달이면 그라운드 복귀가 가능한 상태다.


이에 여러 팀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사우디아라비아 구단들과 이적설이 났고, 맨유의 최대 라이벌인 맨체스터 시티도 포그바를 원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그런데 최근 고국 프랑스 입성 가능성이 제기됐다. 마르세유가 그린우드에 이어 포그바에게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레퀴프’는 7일(한국시간) 마르세유 축구 디렉터 메디 베나티아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베나티아는 “나는 포그바를 선수로서도, 인간적으로도 매우 좋아한다. 우리는 고민했고, 영입을 원하기도 했다. 하지만 문제는 아직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은 그를 데려오는 것이 과연 팀에 도움이 될까 하는 점이다. 시즌 막바지에 뛸 수 없는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 과연 의미가 있을까?”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만약 기회가 온다면, 내년에 포그바 같은 선수를 팀에 합류시켜 도움을 받는 것은 우리에게 큰 기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이현우 nowcow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