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새 기조실장에 이대희···"중기 도약 전략 등 수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9일자로 기획조정실장 전보 인사 등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이 전보됐다.
중기부 기획조정실장은 지난달 30일 변태섭 당시 실장이 퇴직, 공석이였다.
이대희(54세)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와 영국 버밍엄대(경영학 석사)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7회로 1994년 공직에 입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9일자로 기획조정실장 전보 인사 등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이 전보됐다. 중기부 기획조정실장은 지난달 30일 변태섭 당시 실장이 퇴직, 공석이였다. 이대희(54세)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와 영국 버밍엄대(경영학 석사)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7회로 1994년 공직에 입문했다.
2022년 7월, 소상공인정책실장으로 임명된 후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회복 지원과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등의 성과를 보였다. 작년 8월, 중소기업정책실장으로 자리를 옮겨 중소기업 중장기 발전방향인 ‘중소기업 도약전략’을 수립하는 등 새로운 정책 방향을 마련했다. 중기부는 신임 이 실장이 “현장을 잘 아는 정책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그만큼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중기부 조직 관리가 한층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후임 중소기업정책실장은 다음달 중 임명할 계획이다. 이날 신임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에는 강기성(47세, 기술고시 37회) 창업정책과장이 승진, 임용됐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기부 "중소기업 필요 연구인력 찾아줍니다"
- 코리아모빌리티,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 중기부 "상공인을 혁신기업으로"···'강한소상공인 파이널 피칭대회' 개최
- "美 대선에 AI 운명 달렸다"…트럼프·해리스 누가 유리할까
- 쿠팡, 다시 흑자 전환…매출은 분기 최대 달성
- SKT, 3분기 영업익 5333억원...전년비 7.1%↑
- SK하이닉스 "16단 HBM3E, 검증 단계서 12단과 '동등 수율' 확보"
- 배달앱 상생협의체, '수수료 5% 상한제' 입장차 뚜렷
- 엔비디아, 애플 제치고 시총 1위 기업 등극
- 장인화 회장 "포스코그룹, 혁신 기술개발로 초일류 초석 다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