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빈티지 트레일러, 캠핑장에서 활용하기!

VINTAGE CRUISER 모델의 특징

GULF STREAM Coach라는 생소한 브랜드 네이밍 만큼이나 색다른 모습의 빈티지 크루저 트레블 트레일러를 만날 수 있었다. 17피트 전후의 모델부터 19, 23 모델(20~26ft)까지 총 14가지 세부 트림을 제작하고 있다. 이 중에서 7가지 모델은 측면 확장이 가능한 23피트, 레이아웃이 조금씩 다른 모델들이다. 

VINTAGE CRUISER 23QBS

빈티지 라인업은 색다른 컬러 감각과 특이한 포인트로 알비어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모델들이다.  

트윈액슬에 전면부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후면부는 직선으로 처리된 약간은 언발란스한 모습이며 측면은 물론이고 실내까지 연장되는 고유한 컬러감각은 빈티지 크루저만의 매력 포인트이기도 하다. 

이 빈티지 크루저 모델은 외형만 독특한 것이 아니다. 실내의 가구, 벽체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를 통해 시리즈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사이즈는 대략 600~700급이라 작은 모델은 아니다. 

특별함을 원하는 알비어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정박형으로 활용할 경우, 포토존은 물론이고 SNS 용 촬영 소품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모델이다. 정박형 모델로 회전률만 생각하다가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 모델은 로드형으로 적합한 스펙을 보이지만 정박형으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대부분의 정박형 모델은 한 두번 오고나면 재방문률은 거의 없다. 비수기에 가격이 내려가거나 할인 혜택이 많다면 모를까 식상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23BHS / 23QBS 모델은 95% 동일한 구성에 디자인 요소만 살짝 달라진다

우측 출입구를 들어서면 정면으로 확장된 사이드 다이넷 공간이 나타나고 전면부로는 큼지막한 더블 베드가 마련되어 있다. 후면부에는 이층침대와 화장실, 샤워부스가 위치한다. 

조금만 방향을 바꾸어보면 전면부 전체가 어떤 느낌인지 확인할 수 있다. 침대 주변의 침구류까지 맞춤 제작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마치 한정판 모델의 내부를 구경하고 있는 느낌이다. 

현재 두 가지 레드, 민트 색상 모델을 번갈아가며 보여주고 있기에 해당 부분에 대한 오해는 없길 바란다. 전체적인 가구톤은 전형적인 미국식 트레블 트레일러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가구의 나뭇결이나 옹이 부분이 그대로 표현되고 있어 빈티지 +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물론 모니터에 따라 다소 이상하게 보일지 몰라도 실제로 내부에서 느끼는 감성은 미국식 레스토랑이나 영화 속 세트장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 

측면으로 확장된 빈티지 크루저의 사이드 다이넷 공간. 최대 6명 정도가 둘러앉을 수 있는 사이즈로 아늑한 분위기는 물론이고 사방으로 시선을 옮길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취침 공간이 필요하다면 변환을 통해 2명의 취침 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 역시 빈티지 느낌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작은 소품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기에 정박형 모델로 활용할 경우, 별다른 소품이나 인테리어에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하다. 

화장실 옆으로는 이층침대가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은 아기자기한 재미에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보인다. 

냉장고, 전자레인지, 가스버너, 오븐, 싱크대, 조리 공간, 수납장, 환기구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주방에서 요리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조금 더 넓은 모습일 것이다. 

물론 이 가격대에서는 평범한 유럽 모델을 어느 정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미국식 트레일러는 부담이 없는 모델은 다소 좁고 생활공간이 넓으면 도로 위를 마음껏 다니기엔 부담스럽다. 확장형 모델이란 점이 상당한 장점으로 다가오는 대목이다. 

물론 미국 트레일러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겪어본 알비어라면 이런 모델의 장점을 쉽게 파악할지 모른다. 

희소성을 가진 특별한 모델은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호불호가 나뉠 수 있다. 하지만 정박형 모델이라면 최대한 수익을 단기간에 뽑고 시간이 지날수록 흑자로 전환될 수도 있다. 대신 추가적인 수리비와 교체 비용이 들지 않는 모델이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는 유럽 카라반보다 미국식 트레일러가 유리하다. 

수직하중과 견인에 대한 부담도 정박형은 해소할 수 있어 이쁘고 인기있는 모델이 반응도 좋다. 

설치된 사진 제공(캠핑카 USA)

꼭 정박형 모델로 활용하지 않더라도 개인 별장이나 농막, 아지트, 주말 농장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풀옵션에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가까운 근교에 정박형 모델을 세워둔다면 주차, 보관에 대한 고민도 해결하고 충분히 활용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모델에 대한 관심이 있는 알비어라면 시흥 캠핑장에 예약 후 직접 활용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