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듣고 매 맞고.. 서러운 승무원들 '몹쓸 짓'까지 당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공승무원을 상대로 한 기내 범죄가 증가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1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교통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8월까지 발생한 기내 항공승무원 대상 범죄는 189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공승무원을 상대로 한 기내 범죄가 증가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1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교통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8월까지 발생한 기내 항공승무원 대상 범죄는 189건입니다.
연도별로 보면 2019년 56건에서 코로나19로 항공 운항과 승객이 감소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10~20건대로 줄었다가 지난해 36건, 올해 8월 기준 38건 등으로 증가했습니다.
승무원 대상 범죄는 폭언 등 소란행위가 121건으로 가장 많았고, 성적 수치심 유발행위 39건, 음주 후 위해 행위 18건, 폭행 및 협박 11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항공사별로는 대한항공 59건, 아시아나항공 43건, 제주항공 34건, 에어부산 16건, 티웨이항공 22건, 진에어 7건, 에어서울 4건, 에어로케이 3건, 에어프레미아 1건 등 순이었습니다.
손 의원은 "미국의 경우 기내 범죄행위를 테러로 규명해 FBI가 출동할 만큼 강력 대응하고 있다"며 "기내 안전 유지와 승무원의 노동권 보호 측면에서 범죄행위에 대해 강력한 방지책과 처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항공보안법은 승객이 기내에서 다른 사람을 폭행하거나 항공기의 보안이나 운행을 저해하는 폭행, 협박, 기기 조작 등의 행위를 할 경우 10년 이하 징역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아휴가 신청하자 쏟아진 업무꼬투리·타박...하다하다 퇴사 종용까지
- '독도는 우리땅' 불렀다 日 누리꾼 표적된 韓 걸그룹
- “결혼하고 애 낳고, 누구 좋으라고?” 정책 지원에도 ‘2040’ 등 돌렸다.. 남 “돈 없어” vs 여
- 어떻게 해야 1년 내내 호텔이 ‘만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이끌었더니, 외국인 열에 아
- 여야 대표 '한동훈-이재명' 11년 만에 회담.. 공약추진 기구 운영
- 윤석열 대통령, 국회 개원식 불참...'87년 체제' 들어 처음
- [직격인터뷰] '제주 체육 새 역사' 오예진
- [자막뉴스] "당신 뒤 '그놈'" 혼란 틈타 태연히 '불법 촬영'
- "딥페이크 범죄 피해 발생 시 신속 수사"
- 대통령실 "26학년도 의대증원 유예하면 대혼란...굴복하면 정상국가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