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양에 이 가격이면 탈 만하지!" 새로운 가성비 트림을 공개한 럭셔리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E클래스 라인업에 새로운 트림을 추가하며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는 기존 E200 아방가르드 모델을 기반으로 일부 옵션을 제외해 가격을 대폭 낮춘 가성비 트림이다.
이 모델은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합리적인 선택지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는 기존 E200 아방가르드 모델에서 500만 원가량 가격을 낮추면서도 주요 기능과 디자인 요소는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넓은 트랙과 파워돔을 적용한 보닛,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로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며, 풀 LED 리어램프와 로고 프로젝션 기능을 통해 차별화된 존재감을 발휘한다.
실내 디자인에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했다.
다양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MBUX 슈퍼 스크린이 적용되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루틴’ 기능은 운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다만, 가격 인하를 위해 일부 옵션은 제외되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파노라믹 선루프와 인조 가죽 소재로 마감된 대시보드는 삭제되어, 일반 소재로 대체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4인치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주요 기능들은 그대로 유지되어 운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
고성능과 합리적 가격의 조화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한다.
이 파워트레인은 일상 주행에서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며, 경제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격은 6,990만 원으로, 경쟁 모델인 BMW 520i 베이스 트림과 유사한 가격대를 형성해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 시장에서의 성공 기대
이번 E200 아방가르드 리미티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엔트리 트림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급스러움과 성능, 그리고 최신 기술을 유지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이 모델의 큰 매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