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IDEA 디자인 어워드 싹쓸이…금상 3개 포함 총 12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기아가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현대차기아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3개와 큐레이터스 초이스상 등 총 12개의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대차기아는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기아 'EV9'으로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3개와 큐레이터스 초이스상 등 총 12개의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손꼽힌다. 1980년부터 시작해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대차기아는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기아 'EV9'으로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EV9은 iF 디자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금상 및 최우수상이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도 금상을 수상해 세계 3대 디자인 대회 모두에서 최고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에 기반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입상에 선정됐다.
제네시스 최초의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는 럭셔리 SUV의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유의 쿠페 전용 디자인을 더 했다. 역동적이면서도 과감한 실루엣이 적용돼 금방이라도 질주할 것만 같은 날렵한 측면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성능 감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는 패키징 부문에서 지속이 가능한 포장 시리즈로 동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공공모빌리티 스페이스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브랜딩 부문에서 헤리티지 매거진 ▲아웃도어 부문에서 멀티랜턴 등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입상에 선정됐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기아가 고객의 정서적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을 위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서연 기자 ksey@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 "아이폰16을 85만원에"… 오늘부터 사전주문 - 머니S
- 김해준 "김승혜와 내달 13일 결혼… 축가는 조혜련·이창호" - 머니S
- 커지는 '학폭 논란'… 안세하, 뮤지컬 일정 취소 - 머니S
- 강남 한복판서 비닐봉지 들고 숨 들이킨 배달기사… 체포되면서도 흡입 - 머니S
- 소유진, ♥백종원 건강 위협 느껴… "○○ 따로 있다" - 머니S
- "승용차가 갑자기?"… 고속버스 들이받아 12명 부상 - 머니S
- GS건설, 서부선도 공사 철회… "사업성 저조" - 머니S
- "어설픈 책임의식 버리고 떠나라"… 축협 노조, 정몽규 4선 연임 반대 - 머니S
- 이번엔 '삐끼삐끼' 여신 이주은… "타이완서 러브콜 폭주" - 머니S
- "이강인 의존 아니야"… 홍명보 "전술 변화가 먹혀서 승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