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숨한모금 입니다.
여름 내내 아니 현재까지도 뜨겁게(?) 몰아치고 있는 메가 트렌드 푸드 탕후루! 탕후루 얘기가 여기저기서 들린다 싶더니 이내 곧 아이들 입에서도 끊이질 않더군요.
매일같이 탕후루를 사 먹고 후일담을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 것이 아이들의 일상일 정도로 탕후루의 인기가 실로 대단했어요.👍
그러다 sns에 '탕후루 만드는 방법' 영상을 접하면서 "그까짓 거 나도 해보자!!"싶어 저도 만들었어요. 오늘은 저도 도전했던, 집에서 쉽게 전자렌지로 만드는 탕후루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집에 남는 과일로 따라해 보세요!
🍡 집에서 쉽게 탕후루 만들기
1. 탕후루 만들기 준비
과일, 백설탕, 물, 꼬지

탕후루를 만들 과일은 단단한 식감의 과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처음에 멋모르고 사진처럼 바나나를 준비했지만 초보라면 망칠 수 있으니 단단한 과일이 좋습니다.
과일은 잘 씻어서 물기 없이 잘 말린 후 만들어야 해요. 그리고 설탕은 꼭 백설탕으로 준비해 주세요. 갈색 설탕은 탕후루가 만들어지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알룰로스, 스테비아 등 대체 당으로 탕후루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알룰로스를 이용하신다면 액상 알룰로스 말고 꼭, 알룰로스 분말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2. 과일 꼬지 만들기

꼬지에 과일을 꽂아줍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더라고요. 꼬지는 쉽게 끼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참 좋아요. 다만, 손에 찔리지 않게 주의하며 잘 꽂도록 해주세요.

집에 있는 과일들을 활용하다 보니 제한적이었지만, 컬러풀 과일들을 활용하면 비주얼적으로도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단 탕후루는 극강의 단맛과 과일의 상큼함이 주 무기이므로 그 어떤 과일이든 좋아요!

꼬지에 꽂는 순서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정해서 꽂도록 했어요. 그러니 더 재미있어하더라고요.
3. 시럽 만들기
시럽을 만드는 일이 탕후루의 8할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