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日에서 개봉하자마자 735억 번, 초메가히트작

조회수 2024. 4. 2.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본서 돌풍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한국 개봉은?
2020년 5월 국내 개봉한 '하이큐!! 또 다른 도전' 한 장면. 고교생 배구 선수 히나타 쇼요와 카게야마 토비오를 중심으로 배구를 향한 꿈과 열정을 그린 작품이다. 사진제공=삼백상회

또 하나의 애니메이션 영화 기대작이 극장을 찾는다. '슬램덩크'와 함께 스포츠 만화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하이큐!!' 극장판이 국내 관객과 만난다.

1일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하이큐!!'의 새 극장판,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감독 미츠나카 스스무)이 국내 개봉 준비에 들어갔다. 곧 국내 개봉 관련 소식이 전해질 예정이다.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은 주간 소년 점프에서 2012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으로 6000만부 이상 팔린 후루다테 하루이치의 배구 만화 '하이큐!!'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초등학교 시절 TV에서 본 '작은 거인'으로 불리는 고교생 배구 선수 동경하며 배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는 히나타 쇼요와, 독단적인 성격의 천재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 두 캐릭터를 중심으로 고교생 배구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그린다.

'하이큐!!'는 원작 만화의 인기에 TV 애니메이션으로 4기까지 공개됐다. 이번 극장판은 그 이후의 이야기로, 히나타 쇼요가 속한 카라스노 고교와 코즈마 켄마가 속한 네코마 고교의 경기를 다룬다. 원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에피소드 중 하나다.

이를 보여주듯,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은 일본에서 2월16일 개봉해 30일까지 577만명, 82억6000만엔(73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올해 흥행 톱 1위를 기록 중이다. 일본에서는 100억엔을 넘어서며 메가 히트작에 오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2023년 1월 국내 개봉해 원작 만화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며 487만명의 관객을 동원, 큰 흥행을 거뒀다. 사진제공=NEW

이에 일본에서는 농구 만화 '슬램덩크'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비교되는 상황이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현지에서 2022년 개봉해 158억엔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1월4일 개봉해 487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큰 흥행을 거둔 바 있다.

'하이큐!!'의 이전 극장판이 TV애니메이션을 재편집한 수준에 그쳤던 반면, 이번 극장판은 TV애니메이션 4기 이후의 내용을 담고 있어 '하이큐!!'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는 올 봄 국내 개봉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