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가 미국의 정신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정수를 담아낸 머스탱 GTD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Spirit of America) 에디션을 발표하며 자동차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한정판 모델은 머스탱 GTD를 기반으로 하여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곧 열릴 2025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첨단 경량화 기술

머스탱 GTD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는 퍼포먼스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레이스 레드와 라이팅 블루의 레이싱 스트라이프가 차량 전체를 감싸며 역동성을 강조한다.
이 모델은 새로운 전면부 가니쉬와 언더보디 플랩, 그리고 20인치 마그네슘 휠을 채택해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카본 파이버 소재가 곳곳에 적용되었다.
프런트 범퍼 스플리터, 후면 디퓨저, 그리고 대형 리어 윙은 경량화와 성능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며 고속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강력한 성능과 럭셔리 인테리어의 조화

머스탱 GTD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는 기존 GTD 모델과 동일한 5.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826마력, 최대 토크 91.8kgm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재설계된 건식 섬프 오일 시스템과 세미 액티브 댐퍼가 더해져 서킷과 일반 도로 모두에서 탁월한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내부는 다이나미카 인서트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와 레드 악센트로 장식된 고급 가죽 마감이 돋보인다.
선택 가능한 3D 프린팅 티타늄 트림 패키지와 대시보드 엠블럼은 이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다.
전반적인 인테리어는 기존 머스탱의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도 독창적인 요소를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2025 디트로이트 오토쇼 데뷔, 높은 관심 속 출시 예정

머스탱 GTD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의 정확한 생산 대수와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본 모델인 GTD의 가격(325,000달러)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에디션은 포드의 초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을 확장하며, 한정판 모델로서의 희소성과 독창성을 강조하고 있다.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의 공개를 앞둔 이 모델은 포드의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머스탱 GTD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는 스포츠카 팬들과 고성능 차량 애호가들에게 또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하며 포드의 유산을 더욱 빛낼 것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