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진짜 무서운 경기 침체 옵니다" 반드시 이 3가지 준비하세요
최근 뉴스 보도에 따르면 9월 미국의 금리 인하가 거의 공식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금리 인하는 경제에 긍정적인 신호로 보일 수 있지만, 그래도 마냥 안심할 수만은 없는데요. 이는 곧 경기 침체의 전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경제 위기
올 확률은 100%
투자은행 10곳에서 전망한 미국의 9월 금리 인하 폭이 0.5%에서 0.75%로 조정되었다는 것은 여전히 경기 침체 우려가 사라지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또 이전의 경기 침체는 미국의 근원 물가 지수 하락과 동반됐는데, 지금의 수치 역시 급격하게 하락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실업률은 향후 실업률 전망을 고려할 때 역사상 가장 낮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급격히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매번 경기 침체 시기에 실업률이 크게 상승했던 점을 보면 경제 위기의 위험은 지금도 여전히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돈 다 잃어요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주식 시장에 자산을 몰아넣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행동은 위험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예·적금에 있던 자산을 주식 시장에 몰아넣는 건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 침체 시에는 주식의 변동성이 매우 커지기 때문에 안전 자산을 확보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자산에서 예·적금의 비율을 늘리는 것도 좋은 대응책입니다.
이 '3가지' 모르면
순식간에 거지 돼요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현 경제 상황에, 이 3가지만은 필수적으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로, 전략적인 자산 배분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예금을 위험 자산의 3.5배 이상 보유한 상태에서 투자해야 안전 자산을 지키며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이 아닌 스스로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투자는 3년 안에 쓸 일이 없는 돈으로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투자하면 급작스럽게 큰 소비를 한다 해도 자산을 큰 변동 없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 경기 침체 우려는 절대 끝난 게 아닙니다. 기대감에 큰 자산을 투자했다간 큰 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방심하지 마시고 말씀드린 3가지 기억하며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부티플' 채널의 돈쭐남 김경필 크리에이터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