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여기에서만 느끼는 완벽한 피톤치드" 짙은 녹음의 향이 느껴지는 제주 여행지

서귀다원 카페전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주는 천혜의 자연을 품은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 여름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싱그러운 초록빛과 푸른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여름에 짙은 녹음과 푸릇푸릇하고 씁쓸한 향기가 나는 녹차밭을 산책하다 보면 어느새 더위를 잊게 될 것입니다.

다희연
다희연 녹차밭 / 사진=kimmijungruby 인스타그램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266-4 캐릭파크 내
◆ 매일 AM 09:00 - PM 18:00

다희연은 국내 최고의 친환경 녹차를 생산하는 다원입니다. 녹차를 재배하는 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만큼 푸르른 녹차밭 향연을 볼 수 있고 화산 폭발로 인해 흘러내린 용암이 굳으면서 만들어진 동굴을 활용한 포토스팟도 있습니다.

신비로운 동굴 연못과 동굴 다리, 제주의 이국적인 자생수와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 봄과 여름이면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녹차관광농원삼다원
삼다원 녹차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와선로 141

삼다원은 아기자기한 조형물이 곳곳에 자리해 녹차밭과 함께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본래 농사를 짓던 사람들과 도시인이 모여 건강 관련한 정보를 주고받았던 장소입니다.

휴양을 주제로 한 아트 건축 및 세계의 여러 건축물을 감상하는 공간과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운영했지만, 현재 녹차밭만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한적한 녹차밭을 거닐며 셀프 웨딩 사진, 우정 사진을 많이 촬영할 만큼 아름답고 싱그러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서귀다원
서귀다원 녹차밭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516로 717
◆ 매일 AM 09:00 - PM 17:00 (정기휴무 ghk)
◆ 입장료 5,000원

서귀다원은 건강한 유기농으로 재배되는 녹차밭과 웅장한 한라산 뷰가 펼쳐진 차밭입니다. 본래 감귤밭이었다가, 현재는 씁쓸하고도 푸릇푸릇한 향이 나는 녹차밭을 심어 실내 다실과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만큼 규모는 작지만 소담하고 고즈넉한 풍광이 아름다워 한번 방문하면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오늘은녹차한잔
오늘은녹차한잔 녹차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2
◆ 카페 매일 AM 09:00 - PM 17:30
◆ 녹차 족욕 매일 AM 10:00 - PM 17:00

오늘은녹차한잔은 제주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널따란 녹차밭을 감상하며 진한 녹차 향을 만끽할 수 있는 녹차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녹차 아이스크림과 녹차라테, 녹차 롤케이크 등 녹차 관련 디저트의 향연이 펼쳐져 눈과 입이 즐거운 명소입니다. 녹차밭을 산책하며 사진을 촬영한 후, 카페 내부에서 쉬어가기 제격입니다.

주변에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카트장과 전통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성읍민속마을이 있어 연계해서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수망다원
수망다원 녹차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수로608번길 84
◆ 매일 AM 10:00 - PM 18:00

수망다원은 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유기농 녹차밭입니다. 제주의 찬란한 햇살과 맑고 깨끗한 공기, 청량한 암반수로 관리해 최적의 녹차가 생산되는 곳입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원시 그대로의 자연 생태계가 보존되는 곳에서 자라나 더욱 진한 향과 맛을 자랑합니다. 수망다원의 녹차는 부드럽게 입에 감기고, 구수한 감칠맛과 진하게 퍼지면서도, 끝은 은은하게 감도는 향과 맛이 일품입니다.

다실에서 바라보는 광활한 녹차밭과 주변을 둘러싼 자연 경관을 감상하세요. 탁 트인 풍경이 답답했던 마음을 뻥 뚫리게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