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숨겨진 명소 여행코스
남원여행 당일치기 관광지도

남원은 여행지로는 은근히 낯선 지역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것에 비해 놀거리나 볼거리가 상당히 가득한 지역입니다. 지리산에 인접해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관광지나, 다양한 액티비티를 가지고 있는 놀거리까지 모두 가진 곳인데요.
오늘은 힐링과 액티비티를 모두 잡은 남원 가볼만한곳 7곳을 추천해드리려 하는데요. 당일치기로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고 숨겨진 명소를 찾아다니며 오래 깊숙이 찾아보기에도 좋은 남원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목차 -
1. 지리산 허브밸리
2. 아담원
3. 구룡폭포
4. 서도역
5.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
6. 요천 수경 음악분수
7. 광한루
1. 지리산 허브밸리

✔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265-4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500원
남원 가볼만한곳 그 첫 번째는 지리산 허브밸리인데요.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허브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은 웰니스 존이나 허브식물원 등 사계절 내내 허브와 함께 힐링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허브 테마 관광지입니다.
넓은 부지를 가지고 있어 코끼리열차를 타고 편하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실내 가든도 준비되어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중 최근에 생긴 스카이트레일에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어 화재인데요. 최대높이 14.25m의 오각형 모양의 타워로 스릴까지 느낄 수 있어 재미가 없을 수가 없는 남원의 대표 당일치기 명소가 되었습니다.
2. 아담원

✔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10,000원(음료가격 포함)
아담원은 지리산 자락에 자리를 잡은 카페이자 수목원인데요. 경치도 매우 아름답고 자연 조경으로 인한 초록빛으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SNS나 인스타 핫플로 굉장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카페에서 음료를 받고 테라스에서 죽연지라는 연못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투명한 유리난간 앞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는데요.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안되고 포토존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만여 평의 큰 규모로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며, 보이지 않았던 것들을 보게 되고 들리지 않던 것들이 들리는 아담원으로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구룡폭포

✔ 남원시 주천면 구룡폭포길 203-62
지리산 안에 자리를 잡고 있는 구룡폭포는 수려한 산세와 깎아진 기암절벽사이 흐르는 계곡에 위치한 폭포인데요. 남원 8경 중 하나이지만 찾아가기 쉽지 않아 숨겨진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룡폭포 주차장에서 구룡폭포까지 왕복 2시간 정도가 걸리는데요. 산새가 워낙 아름답다 보니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트레킹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할 정도의 절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쏟아지는 폭포와 시원한 바람, 경쾌한 물소리가 시각, 촉각, 청각을 자극시키기 충분한데요. 여름철 꼭 방문해 보시길 바라는 당일치기 명소입니다.
4. 서도역

✔ 남원시 사매면 서도길 32
서도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폐역이라고 하는데요. 1932년도에 지어졌다는 것이 안 믿길 정도로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최근 으리으리한 대형 역사와 비교해 봤을 때 아담하고 아기자기해 귀엽게도 느껴지는 건축물입니다.
이곳은 유명 드라마인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장소로도 활용되었는데요. 깔끔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로 다가오는 곳입니다.
철길을 따라가다 보면 철길에 의자가 하나 놓여 있고, 양쪽으로 나무터널이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하나 남겨가 보시길 바라는 남원 가볼만한곳입니다.
5.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

✔ 남원시 함파우길 65-14
✔ 매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남원 출신의 작가들의 전시 공간과 지역미술의 특성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은, 춘향 테마파크 외곽의 위치한 아름다운 천축물이자 관광지인데요.
다양한 전시작품들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할뿐더러, 약 2,000권의 도서가 비치된 북카페도 있어 쉬어가기에 매우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채광이 매우 아름다워 어딜 가도 사진을 찍기에 매우 좋은데요. 3 전시실의 통창에서 보는 지리산 풍경과 물의 조화를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요천 수경 음악분수

✔ 남원시 어현동 741
✔ 매일 19: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요천 수경 음악분수는 남원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움을 가진 야경명소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폭 42m의 규모의 곳곳에서 물줄기가 상승하며 화려한 분수쇼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색색의 조명과 함께 분수가 시원하게 쏟아지며 특별한 이색 볼거리가 되었는데요. 음악소리의 박자에 맞게 솟구치는 물줄기는 마음을 동심으로 돌아가게 만들어 주는 명소인데요.
비교적 최근인 2022년 4월에 개장해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지나치는 숨겨진 명소인데요. 저녁 7시 반과 8시 반에 30분간 아름다운 물들의 춤을 볼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7. 광한루

✔ 남원시 요천로 1447
✔ 매일 08:00 ~ 21:00
✅ 입장료 : 어른 4,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500원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남원 가볼만한곳은 남원의 1경인 광한루입니다. 이곳은 춘향전의 배경이 되었던 곳인데, 함께 걸으면 사랑이 평생 간다는 오작교까지 있어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사랑받는 당일치기 명소입니다.
이곳은 특히 밤에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광한루 주변에는 연못이 만들어져 있고 주변이 대나무와 소나무등 아름답게 반겨주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광한루 근처에는 소원의 다리로 유명한 승월교도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밤에 이곳에서 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사랑과 힐링이 넘쳐흐르는 당일치기 여행지인 남원의 가볼만한곳 5곳을 선정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남원의 액티비티시설로 유명한 춘향테마파크의 남원에어레일과 어사와이어가 다양한 이유로 운영이 중단되었는데요. 어서 빨리 남원시의 대책으로 다시 재개되어 더욱 재미있는 남원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