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7년 제31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에 당선된 바 있습니다. 이듬해 출전한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는 2위의 영예를 안으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장윤정은 각종 토크쇼와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 라디오의 MC를 섭렵하며 다년간 재치 있는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당대 유명 프로그램 ’KBS 토요대행진‘, ’KBS 밤과 음악 사이‘ 등을 통해 80-90년대 국민 MC로 큰 활약을 펼쳤지만 1999년 이후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장윤정은 1994년 결혼했지만 3년 만에 이혼을 선언한 후 1999년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연예계를 떠났습니다. 이후 2000년대 초 재혼에 골인했지만, 두 번째 이혼 소식을 전하게 되며 누리꾼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2019년 미스코리아 출신 장윤정은 지난해 초 남편과의 이혼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는데요. 장윤정은 소속사 루트비컴퍼니를 통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지난해 초 남편과 각자의 길을 가게 되었다”라고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서로의 합의로 아이들의 양육은 제가 맡고 있으며 저희 두 사람은 앞으로도 부모로서 최선을 다할 것” 라며 “활동에 앞서 무엇보다 거짓 없는 모습이고 싶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던 장윤정은 2019년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 20년 만에 예능 신고식을 치르며 여전한 입담과 미모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한편, 20년 만에 돌아온 장윤정은 이후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복면가왕’, 영화 ‘내게 너무 소중한 너’, 영화 ‘원더랜드'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