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는 8일 현대백화점에서 자사의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액션 RPG '붕괴3rd'의 가을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같은 호요버스의 게임이라도 팬층이 명확히 갈리는 만큼, 원신 가을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판교점에서, 붕괴3rd 가을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원신은 두 군데로 나뉘어 있지만, 두 곳을 모두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코스튬 플레이어가 있는 지가 다를 뿐, 양쪽 모두 이나즈마 콘셉트에 '위대하신 나루카미 쇼군상'이라는 귀여운 대형 스태츄가 랜드마트로
자리한 것도 동일하거든요. 굿즈 판매나 이벤트 역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다만,
진행 날짜는 다릅니다. 신촌점, 천호점은 14일까지, 판교점은 18일까지 개최하거든요. 방문 예정이라면 날짜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개최된 붕괴3rd 가을 팝업스토어는 붕괴3rd의 죽음과 생명의 율자 '제레'를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파란색 꽃과 나비가 팝업스토어 곳곳을 장식하고 있고, 다양한 모습의 제레를 담은 대형 판넬이 여기저기 세워져 있죠. 특히, 제레가 게임에서 튀어나온 듯한 코스튬 플레이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제레의 두 가지 인격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붕괴3rd 팬이라면 현장에 방문해 그 모습을 눈에 직접 담아두는 걸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부분은 안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팝업스토어 굿즈 판매존 입장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았으며, 각 타임 별 45명으로 인원을 제한했습니다. 현장 혼잡을 막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 대기존을 만들어두기도 했죠. 여기에 더해 현장에서는 방문객의 소지품 검사도 진행했습니다. 지난 원신 여름 축제에서 생겼던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기 때문인지 방문객 모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네요.
재미와 안전을 모두 챙긴 붕괴3rd 팝업스토어를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대형 키라라부터 쇼군까지, 볼 것 가득한 원신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판교점에 나누어 오픈한 원신 팝업스토어는 ‘이나즈마’를 테마로 꾸며져, 볼거리가 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신촌점의 경우 U-PLEX 입구를 통해 들어갈 경우 ‘대형 키라라 박스’도 볼 수 있고, 현대백화점 안쪽을 여기저기 꾸며놓은 원신 캐릭터들도 잔뜩 구경할 수 있습니다. 굿즈존과 미니게임존으로 나뉘어 있는 이번 행사장에서는 또한 미니게임존 옆에 있는 ‘위대하신 나루카미 쇼군상’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붕괴 3rd 팝업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시간대별로 인원수를 제한하여 예약을 받아 입장을 진행했고, 넓지 않은 대행사장 근처가 혼잡하지 않도록 대기열을 내부 곳곳에 마련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니게임존과 굿즈존 모두 소소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구매하려는 굿즈 이외에도 다양한 굿즈를 챙겨갈 수 있었죠.
다만 첫 날 방문한 원신 팝업스토어의 분위기는 마냥 들떠 있지는 않았습니다. 통관 문제로 전시 및 판매하지 못하는 굿즈가 많았거든요. 구매 용지에 리스트를 작성하고 결제하면 집으로 무료 배송을 해 주고 며칠 이내로 대부분의 굿즈가 마련될 예정이지만, 큰 기대를 안고 첫 날 티켓팅에 성공한 유저들은 허탈함을 감출 수밖에 없었죠. 추가로 원신은 공식 카페를 통해 사과문을 게시하고 첫 날 예매자에 한하여 환불을 해 주고, 재방문을 원하는 방문자에 한해 팝업스토어가 오픈한 기간 중 9월 11일부터 한 번을 재입장할 수 있게 대안을 마련했습니다. (관련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