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어서 오히려 좋아"...뚜벅이 커플을 위한 여행지 추천 BEST 5

뚜벅이 커플에게 추천하는 국내여행지 5곳
편리한 대중교통과 풍부한 볼거리로 알찬 데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사랑하는 애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계획부터 설레이기 시작합니다. 어떤 여행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여행 계획은 '여행지 선정'부터 시작되는데요.

차가 없는 뚜벅이 커플이라면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게 됩니다. 고속버스나 KTX로 갈 수 있으며 여행지 내에서도 대중교통 여행이 용이한 여행지가 안성맞춤이겠죠?

운전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다는 점도 뚜벅이 커플 여행의 묘미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 뚜벅이 커플들을 위해 국내 여행지 5곳을 추천할테니 여행지 고민을 덜어보세요!

1. 통영
온라인 커뮤니티

경남 통영은 수도권에서는 거리가 멀어 2박 3일 뚜벅이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통영의 유명한 관광지들은 버스로 5개 내외의 정거장 거리에 밀집해있는데요. 시내에 관광지가 모여있어 날이 좋다면 걸어서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통영 버스터미널에서 시작해 버스로 통영 구석구석을 누비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기도 좋습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탁 트인 조망이 펼쳐지는 동피랑 마을과 디피랑, 새파란 바다 옆 해저 터널과 통영대교의 야경 등을 부지런히 돌아다닐 수 있죠.

온라인 커뮤니티

뚜벅이 커플 여행에는 군것질도 빠질 수 없죠. 이순신공원 인근에는 '아이스크림', '빵' 등 통영을 상징하는 먹거리 상점이 즐비해 있어 당을 충전하기에도, 기념품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

통영의 수많은 섬들은 저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데요. 여행 중 하루동안 여유 일정이 생긴다면 배편을 확인해 인근 섬 투어를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욕지도에서만 갓 잡은 싱싱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어 추천하는 섬이니 참고하세요!

2. 군산
온라인 커뮤니티

KTX 군산역이 있어 전 지역에서 쉽게 떠날 수 있는 뚜벅이 커플을 위한 여행지는 군산입니다. 내일로를 이용해 혜택을 받아 다녀올 수 있어 더욱 추천하는데요.

군산역에서 시내버스로 갈 수 있는 '군산 근대화거리' 인근에 근대역사박물관, 근대 미술관, 근대 건축관 등 역사와 문화가 깃들어있는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어 근대 시기에 관심이 많은 커플들이라면 시간가는 줄 모를 수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에서는 옛 교복을 대여해 철길을 따라 늘어선 구멍가게, 아기자기한 소품가게, 옛스러운 문방구 등을 체험하며 잠시 시간여행을 떠나볼 수도 있습니다. 근처의 '초원 사진관'은 군산 방문 시 필수 사진 코스이죠.

3. 부산
온라인 커뮤니티

화려한 도시와 시원하게 트인 바다, 맛있는 먹거리 모두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뚜벅이 여행지로 부산 어떠세요? 부산은 대표적인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관광지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대표 해변을 따라 늘어선 레스토랑과 감성카페들은 뚜벅이 커플에게 놓칠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부산 전역에 지하철 시설이 잘 되어 있어 1박 2일로도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전주
온라인 커뮤니티

KTX 전주역, 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탑승하면 도착할 수 있는 한옥마을이 있는 전주입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한옥마을의 분위기에 몇 번을 방문해도 좋은 뚜벅이 여행지인데요.

한옥마을 내 숙소와 맛집, 카페는 물론 주요 관광지가 모두 몰려있어 1박 2일 뚜벅이 여행지로도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고운 한복이나 세련된 경성의복 대여점이 많아 이색적인 커플 사진을 남길 수도 있죠.

한옥마을 인근으로는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가득해 각자 커플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경기전 앞과 청년몰 내 간단한 간식들과 오랜 전통을 지닌 식당들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 서울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은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 시설이 잘 되어있어 오히려 차량으로 이동하면 복잡한 여행지입니다. 수도권 뚜벅이 커플이라면 최소 당일치기, 지방 뚜벅이 커플이라면 오랜 기간 뚜벅이로 여행하기 편리한 국내 여행지이죠.

한강을 중심으로 강남 지역에는 코엑스나 롯데월드, 더현대 등 현대적인 놀거리가 가득 몰려있는데요. 날씨가 좋다면 한강 공원 어디에서든 돗자리를 펴고 도심 속 여유를 즐기기 좋죠. 야외에서 유난히 맛있는 한강 라면도 잊지 마세요!

강북 지역에는 광화문, 경복궁, 인사동 등 비교적 전통적인 관광지가 밀집해있는데요. 경복궁 인근의 서촌에 고즈넉한 분위기의 식당과 카페, 을지로와 종각의 야장거리 등 가장 한국스러운 여헹을 즐길 수 있는 뚜벅이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