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팬들이 뽑는 PL 올해의 팀, 손흥민은 후보에 없다...'7골 9도움' 아쉬운 활약

박윤서 기자 2025. 5. 28. 17:2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프리미어리그
사진 = 프리미어리그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팀을 팬들이 뽑는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2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이 뽑는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팀 후보를 공개했다. 총 11명의 선수들을 투표할 수 있으며 골키퍼 한 명, 센터백 두 명, 좌우 풀백, 두 명의 미드필더, 두 명의 공격수, 두 명의 최전방 공격수를 선택할 수 있다.

골키퍼 부문에는 알리송(리버풀), 마츠 셀스(노팅엄 포레스트), 다비드 라야(아스널), 딘 헨더슨(크리스탈 팰리스) 등 여러 선수들이 포함됐다. 총 10명의 후보가 이름을 올렸다.

왼쪽 풀백에는 5명의 후보가 있었다. 마크 쿠쿠레야(첼시), 요슈코 그바르디올(맨체스터 시티), 밀로스 케로케즈(본머스), 라얀 아잇-누리(울버햄튼 원더러스), 안토니 로빈슨(풀럼)이었다. 우측 풀백에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제드 스펜스(토트넘 홋스퍼) 등이 포함됐다. 센터백 부문에는 버질 반 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이상 리버풀), 가브리엘, 윌리엄 살리바(이상 아스널) 등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사진 = 프리미어리그
사진 = 프리미어리그

미드필더도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 리버풀 우승의 주역 라이언 흐라벤베르흐, 데클란 라이스(아스널),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산드로 토날리(뉴캐슬 유나이티드), 모이세스 카이세도(첼시) 등 걸출한 선수들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에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부카요 사카(아스널), 콜 팔머(첼시), 브라이언 음뵈모(브렌트포드), 미토마 카오루(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등 총 10명의 후보가 포함됐고 최전방 공격수 자리도 후보는 10명이었다. 엘링 홀란(맨시티), 알렉산더 이삭(뉴캐슬), 마테우스 쿠냐(울버햄튼) 등이 있었다.

사진 = 프리미어리그
사진 = 프리미어리그

손흥민은 없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 7골 9도움으로 다소 주춤했다. 그동안 토트넘에서 뛰어난 기량을 유지하면서 매 시즌 꾸준한 활약을 펼쳤었는데 이번 시즌은 부상으로 인해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도 못했고 폼 유지가 힘들었다.

울버햄튼에서 벤치로 밀려난 황희찬과 브렌트포드 센터백 김지수도 후보에 없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