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설레!"... 4월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BEST 5 추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봄의 계절이 당도한 요즘, 이제는 무겁게 느껴지는 패딩을 집어넣고 봄의 싱그러운 정취를 느끼며 훌쩍 떠나보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4월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BEST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평 두물머리 코스
사진=트리플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남을 이루는 두물머리는 한강의 시작이 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울에서 가까운 만큼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며,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인적이 드문 만큼 자연을 조용히 감상하기 좋으며, 은은하게 주변을 감싸는 물안개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혀 새벽부터 많은 이들이 방문하니 해당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출발해 양평군 양수리를 거쳐 두물머리에 도착하는 코스는 약 50km로, 두물머리에 도착하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조용히 생각을 정리할 수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2. 과천 백운호수로 코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청계산과 백운산, 모락산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백운호수인데요. 호수를 따라 놓인 순환도로로 의왕 주민들은 물론 인근 수도권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백운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넉넉하게 40분 정도로, 테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야간 시간대에는 길을 따라 조명이 예쁘게 빛나는 만큼 밤 시간대를 활용해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는 백운 메밀에서부터 시작해 의왕무민공원, 자가제면 백운동으로, 주변에는 맛집도 예쁜 카페도 많으니 함께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안산 시화방조제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오이도와 대부도 사이를 이어주는 시화방조제는 안산을 대표하는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길이는 약 11.2km로, 달리면서 창밖으로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어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맑은 날씨에 가면 더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남겨 간직할 수 있으니 방문 전 날씨를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주변에 위치한 시화나래휴게소에서 먹거리를 구매하고 드라이브에 나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인과 함께 가보기 좋은 곳으로는 달 전망대가 있는데요. 유리바닥으로 된 스카이 워크를 걸어보기도 하고, 꼭대기 층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드넓게 펼쳐진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만끽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4. 용인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용인 7경에도 꼽힌 호암미술관의 가실벚꽃길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요. 특히, 주변에 에버랜드가 함께 위치하고 있는 만큼 벚꽃길에서 드라이브를 즐긴 후 에버랜드에서 봄꽃들을 만날 수 있어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또한, 주변에 삼만육천지라고 불리는 저수지가 위치하고 있어 저수지에 방문해 만개한 벚꽃을 보며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단, 가실벚꽃길 코스의 경우 호암미술관의 주차장은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마친 뒤 돌아나와 길가에 주차를 하고 주변을 둘러보셔야 하니 사전에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안성 금광호수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안성 시청에서 금광호수를 끼고 충북 진천으로 이어지는 코스인 안성 금광호수로입니다. 주변 산세와 물이 좋기로 유명한 코스인 만큼 이곳에서는 산림과 호수를 감상하기에 좋은데요.

특히, 길 양쪽으로 서 있는 나무들이 마치 터널을 만드는 듯한 모습을 보여 자연의 맑은 공기를 그대로 느끼기 좋으며, 호수에서는 낚시를 하기에도 좋은 만큼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금광호수 구간의 경우 곳곳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는 만큼 주차를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방문하여 여유롭게 주변 경치를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