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달달한 데이트 현장 덕분에 난리난 상황

한효주, 조인성의 벚꽃길 데이트와 남산 돈까스 데이트 현장 스틸
슈퍼히어로물 '무빙' 흥행 화력ing…5개국 1위

7화까지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흥행 화력을 높이고 있다. '무빙'이 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에 올랐다.

한효주와 조인성은 9일부터 공개중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췄다. 사진제공=디즈니+.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무빙'은 14일 기준 TV-OTT 종합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무빙'은 지난 9일 공개 이후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1위를 시작으로 플릭스 패트롤 기준 디즈니+ TV쇼 부문에서 한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또 디즈니+ 월드 와이드 TV쇼 부문 톱 21위에 오르며 국내외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16일 오후 4시 공개하는 '무빙' 8~9화에서는, 한효주와 조인성의 애틋하고 절절한 로맨스가 그려진다. 해당 에피소드 관련 예고편과 포스터가 공개돼 지난 14일 엑스(구 트위터)에서 '두식미현'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차회 내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무빙'은 지난 9일 에피소드 7개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2개씩, 총 20개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