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농협중앙회장, 폭우 피해 현장 방문…"재기 지원에 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경남 진주 폭우 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농업인을 위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전국 곳곳에 시간당 100mm 내외의 집중호우가 발생하면서 많은 농경지가 피해를 입었다.
이날 고추 하우스와 단무지무 농가를 방문한 강 회장은 "폭염이 끝남과 동시에 가을 폭우로 인한 피해를 입어 농가의 상심이 크실 것"이라며 "피해 농업인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진주 고추 하우스·단무지무 농가 찾아 피해 농업인 위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농협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경남 진주 폭우 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농업인을 위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전국 곳곳에 시간당 100mm 내외의 집중호우가 발생하면서 많은 농경지가 피해를 입었다. 특히 수확을 앞둔 벼의 도복 및 시설 하우스 침수로 농가의 큰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날 고추 하우스와 단무지무 농가를 방문한 강 회장은 "폭염이 끝남과 동시에 가을 폭우로 인한 피해를 입어 농가의 상심이 크실 것"이라며 "피해 농업인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범농협 재해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비상연락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피해 농작물 방제·재파종 등을 위한 무이자 자금을 긴급 지원해 조기 피해 복구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이재명 선고 앞두고 검찰 전선 확대...검찰개혁 빌드업
- 육아휴직 1년→1.5년 확대…남성 육아휴직 사용률 높일까
- "이번 대회 모든 것 건다" 2024 롤드컵 LCK 출사표 말말말
- [현장FACT] "올해가 제일 심각해"…금배추에 김치업계 '초조' (영상)
- [현장FACT] 국가인권위원 여당 몫 한석훈 부결…아수라장 된 국회 (영상)
- [내가 본 '이세영'] 점점 더 단단해지는 배우
- [2024 TMA] 실력도 미모도 역시 '있지' (영상)
- 강다니엘, 힘 뺐지만 더 단단한 새 출발[TF초점]
- 밸류업 권고 넉 달째, 공시 증권사는 단 3곳…안하나 못하나
- 평생 모은 돈이 휴지조각…'전세사기' 막을 방안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