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녹에 환경 파괴 기능 도입

이학범 2024. 12. 5. 13:1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라이브 서버에 33.1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내 몰입감과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맵 사녹을 파괴 가능한 맵으로 변경한다. 이전 맵 론도에서 선보였던 지형 파괴 기능을 도입하고, 폭발물과 레드존에 의해 건물을 비롯해 구조물 및 오브젝트가 파괴되도록 업데이트했다. 재질에 따라 건물의 내구도는 상이하며, 일부 오브젝트는 파괴가 불가능하다.

기관단총(SMG)은 고유 특색이 부여되고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이 적용됐다. 9mm 탄약의 무게를 줄여 매치 후반부까지 보다 많은 탄약을 휴대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기관단총 대부분의 사격 정확도가 향상됐다. 특히 비조준 사격 정확도가 33%, 조준 사격 지속 시 정확도가 40% 증가했다. 비조준 사격 상향의 경우 총기 MP9과 JS9은 해당되지 않는다.

연승 도전 기능에도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업데이트를 통해 솔로 모드에서도 연승 도전 기능을 이용 가능해졌다. 연승 도전 활성화 중에는 파티 형태 변경이 불가능하며, 주간 전적 및 보상 획득 기록이 솔로와 스쿼드 모드 간 공유된다. 최대 보상을 위한 연승 조건도 5연승에서 3연승으로 조정됐다.

이외에도 경쟁전 시즌 33 시작 및 시즌 32 보상 제공, PC 플랫폼 일반 매치 빠른 참가에 동일 언어 팀 매칭 기능 추가, 팀 찾기 기능 개편, 로비 포즈 아이템 추가 등이 업데이트되고, 신규 서바이버 패스: 렛 잇 스노우가 출시됐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