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제로웨이스트 공방' 창업교육

여경협 경남지회는 6월 5일 창원스마트업타워 1608호에서 '제로웨이스트 공방'여성 창업 무료교육 1기'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지회장 박상순)가 지속가능한 생활을 지원하고자 추진한 '제로웨이스트 공방' 창업교육을 마무리했다.

여경협 경남지회는 6월 5일 창원스마트업타워 1608호에서 '제로웨이스트 공방'여성 창업 무료교육 1기'수료식을 열었다.

이 과정은 1, 2기로 진행되며 1기 과정은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일일 3시간, 총 36시간 구성됐다.

교육 주제는 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샴푸바, 가루치약 만들기, 수제 젤리, 수제 양갱 만들기, 자투리 천을 활용하는 법 등 지구 환경오염 문제를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방안이 주를 이뤘다.

이밖에 예비 창업자가 알아야 할 창업 절차와 홍보 비법, 창업 세무 그리고 정부 지원제도와 자금 안내도 함께 구성된 맞춤 창업교육도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 지원으로 창업에 관심을 두는 여성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진행하고 있다.

동일한 내용의 2기 강좌가 이달 20일에 개강, 다음달 10일까지 총 12회 진행된다.

수강신청·강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누리집(knwomanbiz.co.kr)에서 알 수 있다. 문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사무국(전화 055-294-9634)으로 하면 된다.

/안지산 기자

#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