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화는 여기에 담그세요! 찌든 때 100% 없애는 욕실화 세척법
욕실화는 오래 신다 보면 여기저기 물 때와 찌든 때가 쉽게 끼는데요. 매번 욕실화를 버리고 새로 사는 것은 부담이 됩니다.
특히 물이 항상 묻어 있는 욕실화 바닥을 보면 물 때 등 찌든 때가 잔뜩 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상태의 욕실화를 계속 사용했다고 생각하니 꽤나 찝찝합니다.
오늘은 힘들게 닦지 않아도 욕실화 찌든 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닐봉지에 욕실화 넣어 세척하기
욕실화 세척에 유용한 것, 바로 비닐 봉지입니다. 찌든 때는 물에 불려야 쉽게 제거가 되는데요. 오늘은 비닐 봉지를 활용하여 찌든 때를 불려보겠습니다.
큰 비닐봉지에 욕실화를 넣은 뒤 과탄산소다를 1스푼 넣습니다. 과탄산소다는 찌든 때를 제거하고, 살균 및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닐봉지에 물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비닐봉지에 구멍이 난 곳은 없는지, 물이 새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한 후 사용하세요.
찬물을 먼저 반쯤 받아줍니다. 그다음 포트에 팔팔 끓인 뜨거운 물을 섞어주세요. 찬물과 뜨거운 물을 5:5 비율로 섞어줍니다.
봉지를 살짝 묶은 후 1시간 정도 충분히 찌든 때를 불려주세요.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까지 첨가하였기 때문에 찌든 때가 금방 떨어집니다.
1시간 뒤 봉지를 열어보니 찌든 때가 군데군데 떠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칫솔을 활용해 욕실화에 남은 나머지 물 때와 찌든 때를 제거해 줍니다. 뜨거운 물에 불렸기 때문에 쉽게 제거가 됩니다.
욕실화, 이제는 그냥 신지 마시고 이렇게 찌든 때를 제거하여 깨끗하게 만들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