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2000원 채반 용기로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000원짜리 채반으로 그릭요거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메이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돼서 경제적이랍니다.

그릭요거트 유청 분리 시 면포 또는 찜시트가 필요합니다. 찜시트 또는 면포도 다이소에서 1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채반 용기 바닥에 작은 접시를 올려놓습니다. 아래쪽으로 유청이 떨어질 공간을 만들기 위해 채반과 용기 바닥 사이를 띄워놓는 것입니다.

그 위에 채반을 놓아서 유청이 빠질 수 있도록 합니다.

찜시트나 면포를 깔고 요거트를 붓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혹은 집에서 만든 수제 요거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뚜껑을 잘 덮은 후 냉장고에 약 12시간 보관하여 1차로 유청을 분리합니다.

다음날 아침에 확인하니 유청이 이만큼이나 나왔습니다. 유청을 버린 후 2차로 유청 분리를 해줍니다.

꾸덕한 질감의 그릭요거트를 원하신다면 이렇게 2차까지 유청 분리를 해줘야 합니다. 2차에 할 때는 밀폐 용기에 물을 채워 요거트 위에 올려 놓습니다. 무거운 것을 올려 놓아야 유청 분리가 더 잘 됩니다.

유청을 2차례 걸쳐 분리했더니 확실히 더 꾸덕한 식감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시중에 파는 그릭요거트와 비슷한 질감이 나옵니다.

유청 분리는 기호에 따라 질감을 확인해가며 해 주세요. 저는 1차 2시간, 2차 8시간에 걸쳐 유청 분리를 했더니 꽤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