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보다 부자' 25조 자산의 기업가와 결혼한 고졸 멘사 출신 여배우

한국 연예계에서 '신데렐라 스토리'라 불릴 만한 화제의 결혼이 있었다.

하연주 SNS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연예계에 뛰어든 한 여배우가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투자사 대표와 결혼하며 대한민국 최고 부자 중 한 명의 아내가 된 것이다.

고졸 출신 천재 배우 하연주
배우학교

그 주인공은 바로 배우 하연주다. 하연주는 1987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연예계에 뛰어들었다.

와이즈 컴퍼니

18세 때 혼자서 공개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캐스팅 디렉터의 눈에 띄어 기획사에 소개받으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1:100

학력만 보면 고졸이지만, 하연주는 숨겨진 천재였다. 그녀의 IQ는 무려 156으로, 이는 전체 인구 중 상위 2%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하연주 SNS

실제로 하연주는 멘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어와 영어는 물론 고대 그리스어까지 구사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블록체인 업계 거물과의 만남
온라인 커뮤니티

하연주는 2021년 6월 20일, 3세 연상인 김서준 해시드 대표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김서준 대표는 1984년생으로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수재다.

하연주 SNS

두 사람은 2020년부터 교제를 시작해 좋은 만남으로 결혼에 골인했다. 결혼 후 이들은 SNS를 통해 해외여행과 한강뷰 저택에서의 럭셔리한 신혼 일상을 공유하며 화제를 모았다.

남편인 김서준 대표의 재산 규모는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그가 보유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의 가치는 2025년 현재 20~25조원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재벌 1위 삼성 이재용 회장과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의 자산을 뛰어넘는 규모로, 대한민국 부자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어마어마한 자산이다.

복귀와 새로운 도전
피도 눈물도 없이

결혼 후 약 4년간 공백기를 가졌던 하연주는 2024년 1월 KBS 2TV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로 화려하게 복귀했다. 그녀는 극중 메인 악녀 배도은 역을 맡아 이전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여전한 연기력을 과시했다.

하연주 SNS

하연주는 결혼 후 변화에 대해 "결혼을 하면서 인간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되고, 보는 시야가 넓어졌다"며 "좋은 남편을 잘 만나서 걱정할 일이 없다 보니 오롯이 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하연주 SNS

천재적 두뇌와 연기력을 겸비한 하연주가 든든한 뒷배경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Copyright © 무비이락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