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연예계에서 '신데렐라 스토리'라 불릴 만한 화제의 결혼이 있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연예계에 뛰어든 한 여배우가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투자사 대표와 결혼하며 대한민국 최고 부자 중 한 명의 아내가 된 것이다.
고졸 출신 천재 배우 하연주

그 주인공은 바로 배우 하연주다. 하연주는 1987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연예계에 뛰어들었다.

18세 때 혼자서 공개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캐스팅 디렉터의 눈에 띄어 기획사에 소개받으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학력만 보면 고졸이지만, 하연주는 숨겨진 천재였다. 그녀의 IQ는 무려 156으로, 이는 전체 인구 중 상위 2%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실제로 하연주는 멘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어와 영어는 물론 고대 그리스어까지 구사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블록체인 업계 거물과의 만남

하연주는 2021년 6월 20일, 3세 연상인 김서준 해시드 대표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김서준 대표는 1984년생으로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수재다.

두 사람은 2020년부터 교제를 시작해 좋은 만남으로 결혼에 골인했다. 결혼 후 이들은 SNS를 통해 해외여행과 한강뷰 저택에서의 럭셔리한 신혼 일상을 공유하며 화제를 모았다.
남편인 김서준 대표의 재산 규모는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그가 보유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의 가치는 2025년 현재 20~25조원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재벌 1위 삼성 이재용 회장과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의 자산을 뛰어넘는 규모로, 대한민국 부자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어마어마한 자산이다.
복귀와 새로운 도전

결혼 후 약 4년간 공백기를 가졌던 하연주는 2024년 1월 KBS 2TV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로 화려하게 복귀했다. 그녀는 극중 메인 악녀 배도은 역을 맡아 이전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여전한 연기력을 과시했다.

하연주는 결혼 후 변화에 대해 "결혼을 하면서 인간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되고, 보는 시야가 넓어졌다"며 "좋은 남편을 잘 만나서 걱정할 일이 없다 보니 오롯이 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천재적 두뇌와 연기력을 겸비한 하연주가 든든한 뒷배경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Copyright © 무비이락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