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문성고, 고등축구리그 강원권 3연패…도내 최강 입증

박영서 2026. 6. 26. 15:0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 문성고, 고등축구리그 강원권 3연패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릉=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릉 문성고등학교 축구부가 올해 전반기 전국 고등축구리그 강원권역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2024년부터 강원권역 대회에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문성고는 조직적인 팀 운영과 안정된 경기력을 바탕으로 대회마다 꾸준히 성과를 냈다.

올해도 뛰어난 경기 집중력과 탄탄한 수비, 효과적인 공격 전개를 바탕으로 도내 최강임을 입증했다.

이번 3연패는 선수들의 꾸준한 노력과 훈련, 코치진의 지도력이 어우러진 결과로 평가받는다.

이로써 8월에 열리는 왕중왕전 진출권을 획득한 문성고는 전국 무대에서도 도내 최강팀의 면모를 입증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김진환 감독은 26일 "3년 연속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만들어낸 선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더 큰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conanys@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