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골이 원터치 슈팅 득점, 호날두는 단 1번에 끝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가 탁월한 골 결정력을 과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호날두는 시즌 33골을 기록 중이며 이 중 66.6%에 해당하는 22골이 원터치 슈팅으로 이루어진 득점이었다.
이 중 82.3%에 해당하는 14골이 원터치 슈팅 득점이었다.
그는 1988/1989시즌에 넣은 38골을 모두 원터치 슈팅으로 기록해, 원터치 슈팅 득점 100%를 자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가 탁월한 골 결정력을 과시하고 있다. 올 시즌 총 득점의 2/3 가량이 원터치 슈팅으로 이루어졌다.
12일 스페인 ‘마르카’에 따르면 호날두는 문전에서 정확도 높은 원터치 슈팅을 과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호날두는 시즌 33골을 기록 중이며 이 중 66.6%에 해당하는 22골이 원터치 슈팅으로 이루어진 득점이었다.
특히 올해 들어서 호날두의 원터치 슈팅에 이은 득점이 높아지고 있다. 호날두는 1월부터 현재까지 17골을 넣었다. 이 중 82.3%에 해당하는 14골이 원터치 슈팅 득점이었다. 상대 진영에서 볼을 받으면 지체하지 않고 정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드는 것이다.
이는 호날두의 플레이 스타일의 변화와도 맞물려 있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뛸 당시 폭발적인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돌파와 마무리가 돋보였다.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움직이며 상대 수비를 뒤흔든 다음 골을 노렸다.
하지만 레알 이적 후에는 경기 스타일의 조금씩 바뀌었다. 선수 구성이 다른 점도 있지만 레알에서는 공격을 풀어가는 것보다는 골을 넣는 것에 주력했다. 원터치 슈팅 득점도 이러한 변화에 따른 결과인 셈이다.
레알 역사상 최고의 원터치 슈팅 공격수는 멕시코 출신의 우고 산체스다. 산체스는 총 5차례 라리가 득점왕을 차지했다. 그 중 4차례는 레알 소속으로 이루었다. 그는 1988/1989시즌에 넣은 38골을 모두 원터치 슈팅으로 기록해, 원터치 슈팅 득점 100%를 자랑했다.
호날두가 원터치 슈팅 득점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에 근접한 기록을 보는 것도 가능할 전망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멀티골' 손흥민, 2주 연속 ESPN 주간 베스트11
- 발렌시아, '보석' 이강인 지킨다..계약 갱신 준비 (西 언론)
- [EPL 이슈] '아자르도 제쳤다' 손흥민, EPL 득점 랭킹 8위 진입
- 런던 지역지, "케인 없는 토트넘? 손흥민-알리 있다"
- [본머스-토트넘] '역전골 구세주' 손흥민, 본머스전 MOM 등극..9.1점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