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치]방탄 RM '인가' 무대중 정국 옷찢는 실수 "원래 조심스러운 사람인데.."

뉴스엔 2018. 6. 3. 18: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인기가요’ 캡처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뷔, 지민, 정국) 리더 RM이 무대 중 의도치 않은 실수를 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6월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 신곡 'FAKE LOVE(페이크 러브)'와 'Anpanman(앙팡맨)' 무대를 선보였다. 두 곡은 지난 5월 18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에 각각 타이틀곡, 수록곡으로 담긴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가요'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획득, 함께 1위 후보에 오른 듀오 볼빨간사춘기, 그룹 여자친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월 25일 KBS 2TV '뮤직뱅크' 1위를 시작으로 26일 MBC '쇼! 음악중심', 27일 '인기가요' , 30일 MBC뮤직 '쇼 챔피언', 31일 Mnet '엠카운트다운', 6월 1일 '뮤직뱅크', 2일 '쇼! 음악중심', 3일 '인기가요'까지 음악방송 8관왕에 등극했다.

이 가운데 RM은 '인기가요' 방송 직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저는 원래 매우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사람입니다.. 그러나"라고 밝혔다. 이어 "오직 이 날을 위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자신의 손을 찍은 것.

이는 앞서 공개된 '인기가요' 무대에서 한 자신의 작은 실수를 재치있게 언급한 것이다. RM은 멤버들이 일렬로 선 채 각자의 안무를 소화하는 시점에 옆에 서 있던 정국의 셔츠를 잡아당겨 채워져 있던 셔츠 단추를 풀리게 한 바 있다. 예정에도 없던 노출을 하게 된 정국은 무대 중간 중간 셔츠 단추를 채우려 했고, RM은 자신의 실수를 떠올리며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RM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팬들 사이에서도 '파괴의 신', '파괴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갖고 있는 물건 등을 실수로 자주 부순다는 의미에서 이 같은 애칭을 갖게 된 것. 이에 팬들은 "매우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파괴몬", "실망시키지 않는 우리 리더", "RM이 만들어준 귀한 무대" 등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 또한 이날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멤버들이 '인기가요' 대기실에서 촬영한 단체사진을 공개하며 "6월 두 번째 주 활동 마무리를 1위로! 우리 아미들이 방탄소년단의 슈퍼 히어로 #상탄소년단 #만점소년단 #RM이 만들어준 귀헌 무대"라는 글을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지난 5월 2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 쟁쟁한 글로벌 뮤지션들을 제치고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역대 최고의 퀄리티로 완성된 웰메이드 음반이라는 대중의 호평에 힘 입어 국내외 주요 음악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한 것은 물론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52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휩쓴 것.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는 전 수록곡을 진입시켰다. 이 뿐 아니라 영국(UK)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8위(K팝 가수 신기록), 공개 9일만 뮤직비디오 1억 뷰 달성, 일주일 만 앨범 판매량 100만 장 돌파, '빌보드 200(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 진입, 30일 '핫 100(빌보드 메인 음원 차트)' 10위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그것이 알고싶다’ 경찰의 어이없는 함정수사, 결국 13년간 미제사건(종합)류현진♥배지현, 신혼부부의 꿀 떨어지는 LA 일상“단독촬영 퉤” 유병재, 셀러브리티 매니저를 둔 연예인의 삶‘그것이 알고 싶다’ 13년 미제사건 강릉 노파 살인사건의 진범은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여의도 휴지통]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