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웹툰·소설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웹툰·소설 공모전을 각각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카카오페이지 제1회 웹툰 공모전에는 연재 경험이 없는 순수 신인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에서 정식으로 연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자는 내달 31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웹툰·소설 공모전을 각각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카카오페이지 제1회 웹툰 공모전에는 연재 경험이 없는 순수 신인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도 참여할 수 있다. 전체 연령가의 순수 창작 컬러 만화라면 장르, 소재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고 최소 40화 이상 연재가 가능한 장편이면 된다.
참가자는 내달 31일까지 작품 개요와 완결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3화 이상 완성 원고와 5화 이상 콘티 등을 포함해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4월 30일 카카오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1명)에는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1명)에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3명)에는 2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에서 정식으로 연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카카오는 CJ E&M과 손잡고 제2회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도 개최한다. 참가자는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혹은 장르들이 혼합된 장편 소설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내달 31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아마추어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도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5월 11일 카카오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 작품(1명)에 1500만원, 금상(2편)에 각각 700만원, 우수상(2편)에 각각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되며, CJ E&M과 영상화 판권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황현수 포도트리 사업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신인 작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탄생할 수 있는 창작 기반을 만드는 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현진기자 2jinhj@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은 SUV들의 '큰판 승부'..활용성·세련미 갖춘 신차 경쟁
- VR중계·드론 불빛쇼까지..평창올림픽 '오픈하우스'가보니
- 4차 산업혁명 분야 투자기업 법인세 추가공제 추진
- 세계서 주목하는 웨어러블 로봇..장애인·노인 '다리'로
- 서비스R&D에 5조 투입.."올 신생기업 12만개 발굴"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