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MOU 체결

황시영 기자 2018. 4. 25.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타항공이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0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자연환경관광부 청사에서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몽골 울란바토르 항공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스타항공과 몽골 관광개발공사가 양국 항공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것이다.

이스타항공은 울란바토르 노선을 운항하기로 했고, 몽골관광개발공사는 운항 관련 분야에서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청주-울란바토르 4번째 부정기편 운항..부정기 확대 운항 계획
이스타항공이 지난 20일(현지시간) 몽골 울란바토르시 자연환경관광부 청사에서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상호협력 MOU를 맺었다. 왼쪽부터 바트에르덴 몽골 관광정책조정 국장,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체렝바트 몽골 자연환경관광 장관, 푸렙자브 몽골관광개발공사 사장이 MOU를 맺은 뒤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0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자연환경관광부 청사에서 몽골 관광개발공사와 MOU를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 체렝바트(N.Tserenbat) 몽골 자연환경관광부장관, 푸렙자브(B.Purevjav) 몽골관광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몽골 울란바토르 항공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스타항공과 몽골 관광개발공사가 양국 항공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것이다. 이스타항공은 울란바토르 노선을 운항하기로 했고, 몽골관광개발공사는 운항 관련 분야에서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 울란바토르 노선은 몽골의 '일사일로(一社一路)' 정책에 따라 항공 노선 진입이 제한돼 있다.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비해 항공편이 부족한 셈이다. 몽골 정부는 지난해 자연환경관광부 산하에 몽골 관광개발공사를 설립, 본격적으로 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울란바토르 노선은 인천 출발시 비행시간이 3시간 정도로 한국과 몽골간 민간교류가 늘어나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저비용항공사에 대한 몽골 현지 수요가 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우선 4월 25일 청주-울란바트로 부정기편을 띄운다. 청주-울란바토르는 부정기편은 지난해 11월 두 차례, 올해 2월에 이어 이번이 4번째이다. 이스타항공은 울란바토르 부정기 노선운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는 “울란바토르는 몽골의 관광자원 개발, 신공항 건설 등에 발맞춰 추가 노선 확대가 예상되는 시장”이라며 “몽골 현지 수요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몽골을 찾는 관광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정기노선 취항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변호사가 '오픈'된 사무실에서 성관계를…품위 문제 없다고요?"장현승·신수지 "결별 맞다"… 7개월 열애 종료"성폭행" vs "교감"…서로 다른 '그날 밤'의 기억[MT리포트]광화문 반경 1㎞내 스타벅스 42개, '별'천지 커피시장'크린넷' 쓰레기집하장 사고… 근로자 배관 빨려들어가 숨져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