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공포영화다운 공포영화.. "너무 무서우니 19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8년 극강의 공포 체험 <곤지암> 이 개봉 전 진행하는 사전 모니터 시사회에서 전례 없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3월 극장가의 흥행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곤지암>
사전 모니터 시사를 통해 1020 관객들과 호러 매니아들도 인정한 역대급 공포 지수와 상상 이상의 현장감으로 2018년 한국 영화 최고의 센세이션을 예고하는 <곤지암> 은 3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곤지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메인 예고편 2천만 뷰 돌파, 주말 실시간 검색어 1위 장악 등 연일 이슈의 중심에 선 영화 <곤지암>이 공포 장르 타깃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모니터 시사회에서 역대급 반응이 터져 개봉 전부터 화제다
2018년 극강의 공포 체험 <곤지암>이 개봉 전 진행하는 사전 모니터 시사회에서 전례 없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3월 극장가의 흥행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공포감의 강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자 공포 타깃 관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모니터 시사에서 5점 만점 기준으로 공포지수 4.43을 기록, 극도의 공포감을 예고하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특히, 일반적으로 공포 장르를 가장 선호한다고 알려진 1020 관객들과 웬만한 공포감에도 끄떡 않는 호러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영화에 대한 폭발적인 호응과 감탄이 섞인 감상평이 쏟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화제가 되었던 공포 영화들과 비교한 호러 매니아들의 감상평도 뒤따라 눈길을 끈다. “인생 공포 영화 1위. 컨저링, 애나벨은 자수 놓으면서 볼 수 있을 듯하다”, “너무 무서워요. 애나벨 보다 더···”, “컨저링이나 인시디어스 잘 봐서, 이것도 솔직히 별거 아니겠거니 했는데 얕봤다가, 너무 무서웠다” 등의 소감으로 영화 <곤지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또한 관객들은 이제껏 한 번도 만나 보지 못했던 전혀 새로운 형태의 체험 공포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청각, 시각적으로 동시에 몰아치는 공포감이 다른 한국 공포 영화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였다.
공포 영화의 주목적이 ‘공포’인 만큼 무섭다는 부분에서 별 다섯 개를 줘도 모자랄 완성도였다”, “진짜 솔직하게 너무 무서웠다. 1인칭 시점에서 더더욱 긴장감이 덜덜덜”, “진짜 100% 무서워서 중간에 나갈까 생각이 들었다.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어서 그런지 더 공포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던 것 같다”, “체험형 공포 영화답게, 그 현장감, 공포감을 잘 조성했다”, “소재도 신선했고, 공포적으로 기괴하게 무서워서 긴장감 넘쳤다” 등의 감상평으로 영화 속 곤지암 정신병원에 가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과 리얼한 공포감을 입증하고 있다.
이렇게, 차원이 다른 극강의 공포로 1020 관객들은 물론 호러 매니아들까지 사로잡은 영화 <곤지암>은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로 CNN에서 선정한 공포 체험의 성지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체험 공포.
사전 모니터 시사를 통해 1020 관객들과 호러 매니아들도 인정한 역대급 공포 지수와 상상 이상의 현장감으로 2018년 한국 영화 최고의 센세이션을 예고하는 <곤지암>은 3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런닝맨'전소민 '발가락 꼬집기' 최고의 1분 장식
- '착한마녀전' 류수영, 시선강탈 완벽 근육질 몸매의 A to Z
- 라이브' 패기 이광수 VS 카리스마 배성우, 멱살잡이 '불꽃 대립'
- [SE★이슈]이영하 '미투' 피해자는 왜.. 36년 전 성추행 사건을 털어놨을까
- [입장 전문] 조현재, 미모의 사업가와 결혼 발표 "5년간 사랑 키워 와"
- '같이 살래요' 이혼 선언한 한지혜, '리틀 슈바이처' 이상우 첫 만남 "인연의 시작?"
- 카카오쿠폰 쓸게요 한마디에..전화 끊어버린 치킨집
- 초토화 된 군산경제 살릴 '회심의 카드'는 카지노?
- 청년실업 돌파구? 그많던 푸드트럭 어딨나 했더니
- 文대통령 "전용기 검토 안한다" 도입 미룬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