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낚시 초보도 짜릿한 손맛.. 월척과의 밀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13일 출시한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스트라이크'는 낚시 문외한도 '손맛'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수중 화면을 통해 어떤 물고기가 미끼를 무는지 확인해가며 고기를 낚는 재미, 세계 낚시터를 돌아다니며 경치를 감상하는 재미, 잡은 물고기를 수집해 3차원(3D)·증강현실(AR) 모드로 관찰하는 재미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낚시꾼 캐릭터들 적재적소 활용
세계 낚시터 풍경 감상 재미도




주목받는 게임 리뷰 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디지털타임스 김수연 기자]넷마블게임즈가 지난 13일 출시한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스트라이크'는 낚시 문외한도 '손맛'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수중 화면을 통해 어떤 물고기가 미끼를 무는지 확인해가며 고기를 낚는 재미, 세계 낚시터를 돌아다니며 경치를 감상하는 재미, 잡은 물고기를 수집해 3차원(3D)·증강현실(AR) 모드로 관찰하는 재미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수중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물속의 상황을 봐가며 내가 잡고 싶은 물고기가 미끼를 물도록 유인할 수 있었다. 또 회오리, 전기 공격 등 각자 고유의 낚시 기술을 가진 낚시꾼 캐릭터들을 수집할 수 있다. 이 낚시꾼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보다 쉽게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수면 위로 끌어 올린 물고기와 벌이는 힘겨루기도 이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다. 특히 출몰하는 백상아리 때문에 물고기를 잡은 후에도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
세계 낚시터의 광활한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바쁜 일상에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게임이다. 플로리다, 양쯔강, 산호해 등 세계 유명 낚시터를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임무(미션)를 성실히 달성하다 보면 새로운 낚시터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새로운 곳을 탐방하고 싶은 마음에 게임에 꾸준히 접속하게 된다.
내가 잡은 물고기로 꾸며진 수족관도 이 게임의 볼거리다. 특히 단순히 물고기들을 모아 놓은 화면을 보는 게 아니라 물고기들이 수족관에서 유유히 헤엄치며 다니는 모습을 AR, 3D 등 원하는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 '나소 그루퍼', '블루 크로미스', '잭 나이프피쉬'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물고기들의 개성 있는 생김새를 관찰할 수 있다.
또 피싱스트라이크는 '앵글러 라이선스 획득', '월드투어 스테이지 클리어', '물고기 획득', '스페셜 스테이지 오픈' 등 임무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질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었다. 각종 장비와 연료, 보석 등을 획득할 때 느껴지는 성취감 때문에 임무 달성 의욕이 커지는 게임이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251개국에 출시한 이 게임은 23일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앱 인기 순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도남' SUV 탈까? vs '파워풀' 세단 탈까?
- 125도에도 멀쩡.. 성능·전력효율 높인 삼성 차량용 D램
- 91년식 중고차가 1억2000만원? 신차와 비슷한 가격에..
- "통합감독 관심 부족" 날세운 정부.. 중복규제로 더 움츠러든 금융그룹
- 정부·GM, 경영정상화 협상 급물살 .. 늦어도 26일 윤곽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