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치]'윤식당2' 시작이 좋아, 첫 손님도 1회 시청률도 대박

뉴스엔 2018. 1. 6.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는데 시작이 너무 좋다.

'윤식당' 가라치코 2호점은 첫 손님이 준 에너지에 힘을 얻었고 '윤식당2' 1회는 시즌1의 최고 시청률까지 넘봤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길리섬에서 '윤식당'을 운영하는 모습을 그렸던 시즌1은 최고 시청률 14.141%(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나영석 사단 프로그램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예은 기자]

시작이 반이라고 했는데 시작이 너무 좋다. '윤식당' 가라치코 2호점은 첫 손님이 준 에너지에 힘을 얻었고 '윤식당2' 1회는 시즌1의 최고 시청률까지 넘봤다.

tvN '윤식당2'는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이 스페인 테네리페의 작은 마을 가라치코에서 '윤식당' 2호점을 운영하는 모습을 담았다. 1월 5일 방송된 1회에서는 임직원들의 첫 만남부터 개업 준비 후 첫 손님을 맞는 모습까지 그려졌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길리섬에서 '윤식당'을 운영하는 모습을 그렸던 시즌1은 최고 시청률 14.141%(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나영석 사단 프로그램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힐링, 재미를 다 잡았고 정유미라는 새로운 예능인을 만들어내며 캐스팅적으로도 호평을 받았던 바. 이번에도 똘똘한 막내 박서준을 새 멤버로 영입하고, '윤식당' 시즌1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오며 뜨거운 반응을 낳았다.

이에 첫 회 시청률은 14.074%를 나타냈다. 시즌1의 최고 시청률과 별반 차이가 없고, 시즌1의 첫회 시청률 6.215%보다 두 배 이상 상승했다. 시청자들이 '윤식당2'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높았는지, 또 만족도가 얼마나 큰지를 시청률으 그대로 증명했다. 방송에 앞서 이서진이 15%가 넘으면 시즌3를 할 것이라 말했는데, 조금만 더 높았더라도 시즌2 첫 회 방송과 동시에 시즌3가 확정될 수 있었던 성적이기도 하다.

시청률적인 면에서도 시작이 좋았지만, '윤식당' 영업 면에서도 시작이 좋았다. 현지인 판정단에게 비빔밥을 선보였다 실패를 맛보는 등 우여곡절을 겪은 임직원들은 영업 첫날 처음으로 '윤식당'을 방문한 덴마크인 손님에게서 힘을 얻었다. 노부부 손님은 김치전, 불고기비빔밥에 크게 만족했고 다른 손님들이 가게 앞만 기웃거릴 뿐 안으로 들어오지 않자 직접 영업을 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그런 부부의 모습을 보며 힐링했고, 이서진은 그들에게 서비스로 디저트를 제공했다. '윤식당' 2호점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대박이 난다고 예고된 상황. 어쩌면 이 손님들이 그 기운을 불어넣은 걸지도 모른다.

새 멤버 박서준에 대한 평가도 어마어마하다. 스페인으로 간단 소식을 들은 후 스페인어 과외를 받고, 현지인들과 어느 정도 소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갖춰오더니 아르바이트 경력을 살려 빠른 움직임으로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를 도왔다. 시즌2의 가장 큰 기대 요소였는데 그 기대를 넘어서는 활약을 펼친 셈이다.

시청자들은 "기대 이상이었다", "박서준 입덕 방송이다", "힐링하면서 보게 된다", "3호점 무조건 개업해야 한다", "출연진 네 명이 다 너무 좋다", "덴마크 손님이 다 했다" 등의 반응으로 '윤식당2'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사진=tvN 캡처, tvN 제공)

뉴스엔 김예은 kimmm@

‘열애’ 효민, 언론재벌 남친에 2억원대 스포츠카 선물 받았다티아라 효민, 팬들에 자필편지 “소속사와 이별, 겁나지만 설레”(전문)[포토엔HD]홍수아 ‘열애설 터졌던 류현진 결혼식 참석’강수정, 아들 생각에 눈물 “엄마라고 할 때마다..”윌리엄, 동생 태어나던 날 걱정→행복 표정 변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