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경조증 발언 김현철 정신과의사,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아인 '경조증' 발언을 했던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자신의 환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김현철 정신과의사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조사에 따르면 김현철씨는 우울증 치료를 받는 여성 환자에게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성관계를 제안해 여성 환자와 성관계를 가진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김현철씨는 유아인 '경조증' 발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제명을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아인 ‘경조증’ 발언을 했던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자신의 환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김현철 정신과의사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현철씨는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또한 최근에는 유아인이 SNS상에서 펼친 설전에 유아인 ‘경조증’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경찰조사에 따르면 김현철씨는 우울증 치료를 받는 여성 환자에게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성관계를 제안해 여성 환자와 성관계를 가진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 A씨는 김현철씨의 제안에 환자 입장에서 거절하기 힘들었고, 이때문에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고 진술 했다.
이런 A씨의 주장에 김현철씨는 성폭행사실을 부인 하며, 그만둔 직원들의 음해라고 주장했다. 한편 김현철씨는 유아인 ‘경조증’ 발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제명을 당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꼭 잡고' 한혜진-김태훈, 아픔은 잠시 잊고 그림 같은 산책 포착
- '해피투게더3' 샘오취리-아비가일, 호감 표현 후 실검 1위..진실은?
- 대한아마추어골프협회, 4월 월례대회 개최..메달리스트 문혁주 2연패
- 박신혜, 모던+시크한 매력 발산..뉴욕 화보 공개
- '송뷰라' 송지효·구재이·권혁수·연우, 4MC의 극과 극 취향 공개
- "월드컵 응원가서도.."김흥국 미투 추가 폭로
- "3000만원 사기당했다"이종수 피해자 몇명?
- 속도위반 아니라던한채아 "임신 6주차"
- 강유미 보더니 '글썽'일본인 눈물 흘린 이유
- '5월 결혼' 한채아"임신 6주차 예비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