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벨로스터N의 착한 가격! 모든 트림 3천만원 이하!


벨로스터 N

현대자동차가 2018 부산 모터쇼 현장에서 고성능 해치백 '벨로스터 N'의 국내 출시 가격을 공개했다. 벨로스터 N은 국내에 처음 등장하는 고성능 서브브랜드 N의 두번째 모델이다. 국내에서 N 모델이 출시되는 것은 처음.


벨로스터 N 가격을 발표하는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

현대차에 따르면 벨로스터 N의 가격은 2,965만원 ~ 2,995만원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3천만 원 이상이 될 것이라던 모두의 예상을 깨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됐다.


아직 퍼포먼스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 등 추가 옵션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i30N의 패키지 옵션 가격을 고려했을 때, 풀옵션 가격은 3,500만원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보닛 아래에는 i30N에도 적용된 최고출력 250마력 2리터 터보 엔진이 둥지를 튼다. 여기에는 수동 6단 변속기가 조합됐으며 추후 8단 듀얼 클러치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벨로스터 N에는 윙 타입 리어 스포일러, 와이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등 N 전용 디자인과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스포츠 스티어링 휠, N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등 N 전용 실내, 미쉐린 PSS 타이어,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퍼포먼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출력이 275마력까지 치솟으며, 피렐리 P Zero 타이어, 19인치 알로이 휠, N 코너 카핑 디퍼렌셜(e-LSD),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가 추가로 탑재된다.


현대자동차는 다음 주 11일(월)부터 벨로스터 N 사전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 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N 브랜드 전용 번호판 가드 등 출고 패키지를 증정하며, 선착순 50명에게는 서킷 체험, 국내 모터 스포츠 경기 관람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오너스 데이’에 초청할 예정이다.


이미지 : 카랩 DB, 현대자동차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