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美 FCC 인증 통과..출시준비 완료

박효주 기자 2018. 6. 26.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갤노트9)'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로부터 전파인증을 획득하고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25일(현지시각) 폰아레나 등 외신은 삼성전자 갤노트9이 미국 FCC의 전파인증을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FCC 인증을 획득한 갤럭시노트9은 SM-N960F, SM-N960DS, SM-N960X 등 3종이다.

현재 갤노트9은 8월 9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행사를 갖고, 8월 중순께 출시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리크스와 91모바일이 공동제작한 갤럭시노트9 예상 렌더링 /사진=91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갤노트9)’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로부터 전파인증을 획득하고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25일(현지시각) 폰아레나 등 외신은 삼성전자 갤노트9이 미국 FCC의 전파인증을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FCC 인증을 획득한 갤럭시노트9은 SM-N960F, SM-N960DS, SM-N960X 등 3종이다. FCC 문서에서 갤럭시노트9 상세 정보는 확인할 수 없지만, NFC(근거리무선통신),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외에 다양한 LTE 대역을 제공하는 것이 확인된다.

FCC 인증은 제품 출시 전 안정성을 검증하는 단계다. 일반적으로 FCC 인증을 끝마친 단말기는 시장에 정식 출시될 때까지 약 한 달가량 시간이 소요된다. 현재 갤노트9은 8월 9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행사를 갖고, 8월 중순께 출시될 전망이다.

인증을 완료한 제품은 3가지로 SM-N960F 모델은 국제버전이며, SM-N960DS는 듀얼심 제품이라고 폰아레나는 예상했다. SM-N960X는 아시아 지역에 출시될 모델로 추측했다.

폰아레는 FCC승인을 위한 제품을 지난 4월에 제출한 것을 봤을 때, 2개월 전에 갤노트9의 최종 버전이 존재하고 있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최근에 유출된 갤노트9의 렌더링 이미지는 실제와 매우 유사할 것이란 예상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갤노트9 사양은 6.4인치 크기의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엑시노스9810과 스냅드래곤845 프로세서, 6GB 램(RAM)에 64GB·256GB 내장 메모리, 4000mAh 배터리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손예진 화보, 어디서나 빛나는 미모…"우아한 분위기"[MT리포트]"혈액형별 성격 믿으세요?"… '유사과학'의 심각성JP 빈소 찾은 홍준표, 친박에 으름장…"지지율 오르나 한번 보자"위험하다…'할아버지 건물''지드래곤 관찰일지' 확산…속옷 사이즈까지 알려져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