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모바일 앱 출시.. "PC 동기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의 웹 브라우저 '웨일'이 13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출시됐다.
네이버는 지난해 3월 웨일을 시범 출시한 뒤 PC 버전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와 애플 맥(mac)OS 등을 내놓았으나 모바일 전용은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전용으로 애플 'iOS' 버전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버전은 PC 사용자의 반응이 좋았던 '퀵서치'와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이 최적화한 상태로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3월 웨일을 시범 출시한 뒤 PC 버전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와 애플 맥(mac)OS 등을 내놓았으나 모바일 전용은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전용으로 애플 ‘iOS’ 버전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버전은 PC 사용자의 반응이 좋았던 ‘퀵서치’와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이 최적화한 상태로 제공된다. 새로운 탭(창)을 띄우지 않고도 간단한 검색이나 계산기 등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마우스 드래그(긁기)만으로도 단어의 뜻을 검색하거나 번역하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 로그인을 기반으로 PC와 모바일 브라우저를 자연스럽게 연동할 수도 있다.
아울러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임의로 삽입된 불필요한 웹 페이지를 건너뛰고 사용자가 이전에 보던 곳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돕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이 기능을 웨일 PC 버전으로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새로운 기술적 시도와 사용자의 의견 수용을 통해 편리한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만드는 것에 최대한 집중했다”면서 “앞으로도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민구기자 mingu@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웨일, 4월 앱으로 출격
- "크롬·익스플로러 따라잡자"..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 PC버전 정식 출시
- 네이버·홍콩과기대, AI 연구소 설립.. 해외 두 번째
- 네이버-AI·라인-블록체인..'신기술 사업 투트랙'으로 간다
- 네이버랩스 신기술 제품 4종 '레드닷 어워드' 수상
- 오래 살고 싶다면 '아침형 인간' 돼야만 하는 그 이유
- 文 "김기식, 위법이라는 객관적 판정 내려지면 사임"
- '물벼락 갑질 파문' 조현민, SNS에 사과글 올리자마자
- 30분만에 250원→2만8000원..암호화폐 투기의 끝은
- "이젠 지쳤어" SNS 떠나는 젊은 여성들의 슬픈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