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도, 혜리도, 데프콘도 모두 '사전투표' 인증샷

이진주 기자 2017. 5. 4. 16: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씨 인스타그램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일 첫날인 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사전투표를 마친 연예인들과 시민들의 투표 인증 열기로 뜨거웠다.

연예인들은 주로 손등이나 엄지에 기표 도장을 찍은 인증샷부터 투표소 앞에서 찍은 전신 사진을 올렸다.

걸그룹 걸스데이 멤버 혜리씨는 “꼭 투표합시다”라는 글과 함께 검은색 티셔츠와 모자를 쓰고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 정채연씨는 이날 오전7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주민센터에서 생애 첫 투표를 마쳤다. 정씨는 “선거일에 바쁘신 유권자들은 저처럼 오늘내일 사전투표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며 “절차도 간편해 저처럼 투표를 처음 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배우 김의성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의 미래를 위해 누구에게든 투표합시다. 저도 투표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기표 도장을 찍은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는 인증샷을 공개했다.

축구선수 이동국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료들과 함께 촬영한 사전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동국은 사진과 함께 “국민권리행사. #사전투표 #아름다운 #대한민국 #만듭시다 #19대대선”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했다.

탤런트 이시영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라마 촬영지인 충북 제천에 있는 한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과 투표를 마친 스텝들과 도장을 찍은 손을 모은 인증샷을 공유했다. 이씨는 “스텝들과 함께 사전투표를 했다”며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합시다”라고 글을 남겼다.

가수 보아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 인증샷을 올리며 “일정상 해외를 나가게되어 오늘 사전투표를 했다”며 “절차도 간편해 어렵지 않았어요.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 잊지마시고 투표하세요”라며 투표 독려를 잊지 않았다.

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씨. 연합뉴스 제공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과 남우현도 각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올렸다. 성종씨는 “소중한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남우현씨는 “대한민국 파이팅”이라고 글을 남겼다.

그룹 B1A4 멤버 바로씨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전투표 다같이 꼭 투표합시다! #baro” 해시태그와 함께 투표소 앞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올렸다.

가수 백아연씨는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과 함께 “저도 조금전에 투표 마치고 집에 왔어요. 투표를 많이 해 본건 아니지만 오늘은 특히 더 떨리고 기대가 되는 투표였던거 같아요. 내 한표로 우리 나라가 어떻게 바뀔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이 뿌듯함을 함께 느껴요. 우리 모두 투표합시다.”라고 투표 독려의 글을 남겼다.

탤런트 소유진씨도 투표소 앞에서 기표 도장을 찍은 손 등을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사전투표” 해시태그를 함께 달았다.

배우 김의성 페이스북

가수 테프콘씨는 투표소 앞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사전투표 하고 왔어용. 사람들 되게 많아용. 여러분도 잊지말고 꼭 투표 하세용”이라고 글을 남겼다.

걸그룹 라붐 멤버들은 서울 강남구 논현1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를 마쳤다.

무한도전 멤버들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멤버 전원 사전투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일반 시민들의 사진투표 인증샷 열기도 뜨거웠다.

한 시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 투표소 외관 사진과 함께 “현재 시간 오전 5시46분 사전 투표하러 왔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서울 마포구 망원1동 투표소 앞에서 기표 도장을 찍은 손 인증샷을 올린 한 시민은 “밤 새고 일한 뒤 새벽 6시에 첫번째로 투표하고 왔다”고 글을 남겼다.

전라북도 전주시 인후1동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한 시민은 “사전투표 첫째날 1등으로 투표하고 싶어 새벽부터 일어났건만 (사람들이) 줄 서 있다. 투표열기가 뜨겁다”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개제했다.

한 시민은 “1등으로 투표하고 나왔습니다. 물론 빨리 한다고 좋은 것은 없지만 그만큼 간절해서 미리 했습니다. 20대분들 투표율 80% 기대해봅니다”라는 글과 투표 인증샷을 함께 남겼다.

가수 데프콘 인스타그램

<이진주 기자 jinj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