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 이 단어를 보고 무엇을 떠올렸나요?
로그(log)가 떠올랐다면 당신은 수학 덕후. 닛산의 SUV가 떠올랐다면 차 덕후, 로그 원(Rogue One)이 떠올랐다면 스타워즈 덕후쯤 될 것 같습니다.

수학은 친해지기 어려운 친구니 접어두고 자동차와 스타워즈, 둘 다 좋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닛산이 2017 시카고 국제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X-윙 로그'가 해답이 될 수 있겠군요.

X-윙은 스타워즈 에피소드4 : 새로운 희망부터 에피소드6 : 제다이의 귀환까지 등장하는 전투용 우주선입니다. 이름처럼 X자 날개와 긴 레이저포, 제트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X-윙 로그에도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날개는 없지만 C필러에 제트 엔진과 레이저포를 하나씩 장착했습니다. 아무리 덕후라도 실제 작동할 것이라 생각하신 분은 없죠?
대신 랩핑을 입혀 그을린 피부를 잘 표현했습니다. 지붕에 탑재된 드로이드 로봇과 앞 펜더에 부착된 반란군 스티커처럼 스타워즈 덕후(?)만 알아볼 수 있는 요소도 있습니다.

X-윙 로그는 전시용으로 제작됐지만 실망하기엔 이릅니다. 닛산이 스타워즈 팬들을 위해 양산형 한정판도 준비했기 때문! 제트 엔진과 레이저포는 없지만, 스타워즈 배지와 스티커가 부착됩니다.


색상은 검은색과 흰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은 저항군 연합 버전, 흰색은 은하 제국 버전이며 각 제국별 상징스티커를 부착했습니다.


현재 북미 지역에 판매 중인 로그 스타워즈 에디션은 총 5,400대만 한정생산됩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영화에 등장하는 데쓰트루퍼 헬멧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배보다 배꼽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많겠군요.


파워트레인은 기존 로그와 같습니다.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71마력, 최대토크 24.2kg∙m를 발휘합니다. 여기에는 CVT 무단변속기가 조합되며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닛산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