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대우,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 출시

GM 대우,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 출시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GM DAEWOO)가 안전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폭 보강한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Platinum)' 세단형 모델을 21일 출시했다.

뉴 라세티 1.6 LUX 모델에 기반을 두고 있는 플래티늄 모델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개별 옵션 선택시 보다 약 40만원 가량 저렴한 실속형 모델.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은 기존 1.6 LUX, MAX, 다이아몬드 모델과 함께 준중형차 라인업을 이뤄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에 새로 적용된 안전 / 편의사양은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ABS, 보조제동등, 전자동 에어컨,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미러, 앞좌석 히팅 시트, 틸팅 헤드레스트, 가죽 시트, 가죽 커버 스티어링휠과 기어노브, 15인치 알로이 휠 등이다.

GM DAEWOO 마케팅담당 앨런 베이티(Alan Batey)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준중형차 시장에서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은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며, “안전성과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해 준중형차 시장에 새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 라세티 1.6 플래티늄 모델 가격은 ▲수동 변속기 1,231만원 ▲자동 변속기 1,361원이다.

한편, 전세계 13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라세티는 2004년 중국 ‘차이나 오토 픽토리얼(China Auto Pictorial)’에서 뽑은 ‘2004 올해의 차’ 등 14개 상을 수상,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2004년 태국 방콕 국제 모터쇼에서 ‘2004년 최고의 차’, 2003년 BBC 월드 채널이 뽑은 ‘인도시장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국내에서는 2003년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국내 준중형차 부문 품질 경쟁력 지수(KPQI) 1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