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뉴 쎄라토SX 시판

기아차, 뉴 쎄라토SX 시판

- 20~30대 연령층 고객 타깃…역동성과 세련미 강조해 디자인 개선

- 전국서 대규모 전시·시승회 개최, 홍보 사이트도 별도 마련

기아자동차㈜가 역동적인 스타일로 내·외장디자인을 개선한 ‘뉴쎄라토 SX’를 시판한다(사진).

‘뉴쎄라토 SX’의 기본 컨셉은 ‘스타일리쉬와 고급스러움(Stylish LuXury)’으로 준중형차를 구입하는 소비자 중 20~30대 연령대가 70%에 다다르는 만큼 이들 소비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기아측은 설명했다.

외관 디자인은 ▲블랙 메쉬타입(Mesh Type ; 그물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 베젤 헤드램프, ▲스테인레스 머플러, ▲새롭게 디자인한 16인치 알루미늄 휠, ▲앞·뒤 범퍼 하단에 메쉬 디자인 등을 신규로 적용해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했다.

실내 인테리어에 우드 그레인은 배제하고 검정색과 메탈 컬러만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으며, ▲스테인레스 풋레스트와 페달 패드, ▲메탈 컬러로 처리한 변속 레버와 도어 스위치 판넬 등을 추가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조종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스포츠카에 주로 적용되는 버킷 스타일의 시트와 엔진룸 내에 스트럿 타워바가 적용돼 고속주행이나 급회전시 운행의 안전감을 더 했다.

이 밖에도 ▲제동력 보조장치(EBD)가 내장된 ABS, ▲전자식 급제동 보조장치(BAS), ▲AUX(외부 음향기기 연동시스템) 단자, ▲버튼타입 전자식 룸미러, ▲앞좌석 열선시트,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등 첨단 편의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뉴쎄라토 SX’를 비롯한 뉴쎄라토 전 모델에 신규번호판(520mm X 110mm)을 장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뉴쎄라토 SX’의 시판과 동시에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쇼핑센터에서 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며, 이달 23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쎄라토 SX의 대규모시승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 내에 별도의 홍보 사이트를 마련, ‘뉴쎄라토 추천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급 디지털 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 포토 프린터,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쎄라토 SX는 20~30대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역동성과 세련미를 한층 강조한 모델”이라며 “확 바꾼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엔진성능을 바탕으로 준중형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쎄라토 SX’의 가격은 1,390만원(수동변속기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