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골절' 손흥민 접합수술 성공적..1~2일 입원 후 퇴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타르전에서 오른팔 골절상을 입은 손흥민(25·토트넘)이 16일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다.
손흥민은 이날 오전 일찍 서울 시내 한 대학병원에서 부러진 오른팔의 뼈 접합 수술을 받았다.
그는 "수술 후 최소 8주간 팔 전체 통 깁스나 보조기를 착용해야 하며, 깁스 제거 후에도 뼈가 완전히 단단히 붙기까지는 12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시즌 일정 차질..이란·우즈베크전 출전도 유동적
![[그래픽] 손흥민 부상 '전완골 요골골절'이란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전에서 다친 한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의 정확한 진단명은 오른팔 '전완골부 요골 골절'이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t1.daumcdn.net/news/201706/16/yonhap/20170616143747953shbt.jpg)
대표팀 주치의 "회복까지 4주 이상 소요"…완전 회복까지 12주 전망도
새 시즌 일정 차질…이란·우즈베크전 출전도 유동적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카타르전에서 오른팔 골절상을 입은 손흥민(25·토트넘)이 16일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다.
손흥민은 이날 오전 일찍 서울 시내 한 대학병원에서 부러진 오른팔의 뼈 접합 수술을 받았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카타르와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에서 전반 30분 공중볼을 다투다 떨어지면서 팔을 잘못 오른팔이 부러지는 부상을 입었다.
오른팔 손목과 팔꿈치 사이의 뼈 중에서도 엄지손가락을 타고 내려오는 뼈의 가운데 부분이 골절됐다.
이날 수술은 1시간 남짓 진행됐으며, 부러진 뼈 부위를 맞춘 뒤 금속판과 나사못을 이용해 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손흥민은 1~2일 입원하면서 수술 부위 경과를 지켜본 뒤 퇴원할 예정이다. 이어 당분간 반석고 고정으로 깁스를 하게 된다.
한국 축구대표팀 주치의 이성주 박사는 "수술 후 회복까지는 4주 이상이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손흥민은 토트넘의 새 시즌 일정에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토트넘은 다음 달 3일 프리시즌을 시작하며, 다음 달 말에는 10일 동안 미국 투어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도 시즌 초반 그라운드를 밟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EPL 정규시즌은 8월 12일 시작하는데, 토트넘은 뉴캐슬과 첫 경기를 치른다.
그러나 손흥민이 완전 회복까지는 두 달 이상 걸린다는 의견도 있어 월드컵 최종예선 이란전과 우즈베키스탄전 출전도 불투명해질 전망이다.
이란전은 내달 31일, 우즈베키스탄전은 9월 5일 열린다.
축구대표팀 주치의를 지낸 송준섭 서울제이에스병원 원장은 손흥민의 완전 회복 기간을 12주로 내다봤다.
그는 "수술 후 최소 8주간 팔 전체 통 깁스나 보조기를 착용해야 하며, 깁스 제거 후에도 뼈가 완전히 단단히 붙기까지는 12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대학병원 정형외과 과장은 "4주 이후부터 가벼운 일상 생활은 가능하지만, 뼈가 완전히 붙는데에는 3개월이 걸린다"고 말했다.
이어 "8월 말에는 운동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축구와 같은 격한 운동은 자칫 다시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taejong75@yna.co.kr
- ☞ 착지 순간 가발 벗겨진 멀리뛰기 선수…기록 줄고 체면도
- ☞ '시골의사' 박경철-정은승 아나운서 결혼 뒤늦게 알려져
- ☞ "난 은지원 먼 친척"…"은氏는 피고인 모른다는데요?"
- ☞ 빅뱅 탑과 대마초 피운 20대 연습생은 '집행유예'
- ☞ 터널 안 3중 추돌…펼쳐진 '모세의 기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송성문 "나같은 선수가 이런 대우를…후배들에게 동기되길" | 연합뉴스
- 박나래, 前 매니저들 추가 고소…'업무상 횡령' 혐의 | 연합뉴스
- 홍진영, 주사이모와 찍은 사진에 "12년 전 촬영, 친분 없다" | 연합뉴스
- 3년반만에 원룸서 발견된 시신…동거녀 살해·은닉 사건의 전말 | 연합뉴스
- 덤벼드는 BJ, 거칠게 제압하는 경찰…알고 보니 'AI 가짜 영상' | 연합뉴스
- [샷!] "선물을 떠나 그냥 너무 재미있다" | 연합뉴스
- 오늘부터 휴대전화 개통에 안면 인증 의무화 | 연합뉴스
- 모스크바 한복판에서 러 軍장성 폭사…러 "우크라가 암살"(종합2보) | 연합뉴스
- 록밴드 퀸, 51년만에 크리스마스 소재 노래 공개 | 연합뉴스
- 이번엔 BTS 정국 자택에 50대 일본여성 침입 시도…경찰 입건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