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 우리파이낸셜&우리은행과 전략적 금융제휴 계약 체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지난 30일 수하동에 위치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본사에서 우리파이낸셜(대표이사 황록),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과 전략적 금융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사 계열사가 아닌, 국내 최대 은행 및 캐피탈 기업과 동시에 금융 업무 제휴를 체결한 첫 회사가 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고객과 딜러에 대한 금융 서비스 및 마케팅 강화를 목표로 하는 금번 제휴를 통해 보다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금융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우리파이낸셜과 우리은행의 금융 인프라를 통한 안정적인 금융 상품 지원과 공동마케팅은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 판매 증대 및 고개 만족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파이낸셜은 수입자동차금융시장 1위 업체로 자동차금융, 개인금융, 기업/리스금융 등의 사업부문에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캐피탈 회사다.
우리은행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에 대한 도매금융(wholesale) 및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공동마케팅, 임직원에 대한 금융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재규어 랜드로버 판매 시장 중에서도 한국은 높은 성장세로 주목 받고 있다”며 “국내 금융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파이낸셜, 우리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우리파이낸셜, 우리은행의 전략적 업무 제휴는 향후 3년간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