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수제스포츠카 스피라, 중고매물 등장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자동차 쇼핑몰 보배드림에 국내 최초의 수제스포츠카인 스피라가 매물로 등장했다고 밝혔다.
스피라는 국내최초의 미드쉽 엔진을 장착한 수제 스포츠카로 초경량, 초강성의 카본소재를 사용해 1080kg이라는 놀라운 경량화에 성공, 0-100km까지 도달시간은 4초대를 기록하는 고성능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배기량이 모두 2656cc로 동일한 스피라의 라인업은 스피라 N, 스피라 S, 스피라 터보, 스피라 EX 등 총 4개로 구분되며 최하위 모델인 스피라N의 175마력에서 최상위 모델인 스피라EX는 500마력에 이른다.
모두 후륜 구동방식으로 6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돼 있으며 스피라 EX 모델의 경우 최고속도는 332km, 최대토크는 55kg.m 이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수입되는 해외 슈퍼카의 경우 과다한 딜러 마진, 관세 등으로 인해 판매 가격이 지나치게 높은 것이 문제이지만 3000km 마다 값비싼 클러치를 교환하며 작은 고장에도 부품 수급이 어려워 몇 개월씩 운행이 불가한 경우가 많은 것은 물론, 일반 차량 오너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높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유지 및 운행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한국에서 자체 제작된 스피라는 부품 및 소모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뿐만 아니라 교환시기도 비교적 긴 편에 속해, 매우 뛰어난 경제성을 발휘한다.
현재, 보배드림에 등록된 스피라 관련 매물은 스피라 N, 스피라 S, 스피라 터보 등 총 3대가 등록되어 판매 중이며 스피라 N 모델의 가격은 53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