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집]'레트로부터 VR까지'..게임 나들이 장소 4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디로 놀러갈지 부모님들의 고심이 크다.
게임을 콘셉트를 정하고 나들이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이 함께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부터 최신 VR 게임이 가득한 게임방 'VR브리즈'까지 아이들과 함께가면 즐거울 나들이 코스를 4곳을 소개한다.
VR브리즈는 최신 장르인 가상현실(이하 VR)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PC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디로 놀러갈지 부모님들의 고심이 크다. 어딜가나 인파로 붐빌 것이며 새로운 장소를 찾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게임을 콘셉트를 정하고 나들이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이 함께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부터 최신 VR 게임이 가득한 게임방 'VR브리즈'까지 아이들과 함께가면 즐거울 나들이 코스를 4곳을 소개한다.

트레이더는 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카페다. 세가 메가드라이브, 닌텐도64, 네오지오뿐만 아니라 게임보이까지 여러 게임기가 구비돼 있다. 해당 기기에서는 '버블보블' '스트리트파이터2' '마리오'시리즈 '별의 커비'시리즈 '포켓몬스터'시리즈 등의 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장 한편에는 5000여 종의 게임 콜렉션이 전시돼 있으며 중앙 유리 전시장에는 구입이 가능한 캐릭터 피규어, 게임 팩, 고전 게임기 등이 준비됐다.

■옥인오락실(서촌 통인시장 앞)

옥인오락실은 서울 인기 나들이 코스인 서촌에 위치한다. 이 곳은 1988년 개장했던 용오락실을 이어받은 공간으로 요즘은 좀 처럼 보기어려운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오락실은 '너구리' '테트리스' '스노우브라더스' 등의 게임과 옛 문방구 앞에서 봤을 법한 두더지 게임, 펀치 머신 등으로 구성됐다. 또, 매장 내부는 옛 오락실을 연상시키는 동전 교환기, 아케이드 기계 등이 사용돼 부모님들에게 과거 아케이드장을 다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동네모바일오락실(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 근처)

동네모바일오락실은 오프라인 모바일 게임 매장이다. 온라인 상에서 게임을 구매하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달리 유료 게임을 직접 즐겨보고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이색 공간이다. 또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홍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에서 나들이 중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이 곳은 '게임에 값을 내고 소장하자'라는 콘셉트를 가지며 매장 내에는 게임 관련 포스터 및 장난감, 50여 대의 테블릿 기기로 채워져있다. 각 테블릿에는 비행슈팅, 퍼즐, RPG, 아케이드 등 국내 소형 게임사나 1인 개발자들이 만든 작품들이 수록됐다.

■VR브리즈(홍대입구 및 잠실새내역 위치)

VR브리즈는 최신 장르인 가상현실(이하 VR)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PC방이다. 노래방, 멀티방처럼 시간당 이용가격을 지불하고 게임을 즐기는 장소다.
홍대 본점에는 쌍 권총, 검 등을 활용해 로봇과 전투를 벌이는 슈팅게임 '로우 데이터'와 레이싱 게임 '카트 체이서'를 만나볼 수 있다. 두 게임은 헤드기어를 착용한 뒤 양손에 컨트롤러를 들고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 플레이는 단순한 조작으로 이뤄져 모두가 즐길 수 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