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우승에 목마른 드로잔 "돈은 많이 벌었어..이제는 우승을 원해!"

신준수 2021. 7. 28.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로잔이 우승을 위해서라면 페이컷도 감수할 기세다.

샌안토니오 스퍼스 소속의 가드 더마 드로잔은 최근 전 미식축구 선수인 섀넌 샤프가 진행하는 스포츠 전문 팟캐스트 '클럽 셰이셰이'에 출연하여 향후 거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샤프도 이 사실을 알고 드로잔에게 향후 거취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그러나 드로잔의 레이커스에 관련한 긍정적인 반응은 향후 그의 거취를 예측할 수 있는 결정적인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로잔이 우승을 위해서라면 페이컷도 감수할 기세다.

샌안토니오 스퍼스 소속의 가드 더마 드로잔은 최근 전 미식축구 선수인 섀넌 샤프가 진행하는 스포츠 전문 팟캐스트 ‘클럽 셰이셰이’에 출연하여 향후 거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샌안토니오와의 계약이 끝난 드로잔은 현재 제한이 없는 자유계약선수 신분에 속한다. 즉, 그가 어떤 팀으로 이적해도 이상하지 않다는 것이다. 샤프도 이 사실을 알고 드로잔에게 향후 거취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이에 대한 드로잔은 “내가 가진 경력과 우승의 기회를 잘 따져봐야 한다. 그동안 운이 좋아서 많은 돈을 벌었다. 이제 나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승이다”라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실제로 드로잔은 이미 높은 연봉을 받으며 NBA 무대에서 활약해 왔다. 토론토 랩터스 시절, 2016-2017시즌을 앞둔 드로잔은 5년간 1억 3,900만 달러라는 초대형 계약을 따냈으며 바로 직전 시즌에도 2,700만 달러가 넘는 연봉을 받았다.

12시즌 간 고액의 연봉을 받으며 뛰어온 스타플레이어는 우승에 목말라 있었다.
더불어 드로잔의 향후 소속팀 후보 중 가장 강력한 행선지로 언급되어 온 LA 레이커스에 관한 질문도 빠지지 않았다. 레이커스엔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라는 확실한 원투펀치가 존재하기에 드로잔이 이들과 공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 상황. 드로잔은 예시를 들어 질문에 대해 답했다.

지난 시즌의 브루클린 네츠의 상황을 언급하며 “지도자들이 본 최고의 스코어러 3명(카이리 어빙, 케빈 듀란트, 제임스 하든)이 균형을 맞췄다. 그들이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건강을 유지하지 못한 것은 안타깝지만, 그들은 함께 뛸 수 있는 훌륭한 리듬을 가지고 있었다. (공존이) 충분히 가능하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드로잔은 올 시즌 평균 21.6득점 4.2리바운드 6.9어시스트를 기록했다. 과거에 비하여 스탯이 볼륨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그가 레이커스에 합류한다면 빅3로 불려도 될 만큼 그의 기량은 녹슬지 않았다. 물론 드로잔이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게 될지는 아직은 알 수 없다. 그러나 드로잔의 레이커스에 관련한 긍정적인 반응은 향후 그의 거취를 예측할 수 있는 결정적인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진_AP/연합뉴스

 

점프볼 / 신준수 기자 sonmyj0303@naver.com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